상단영역

본문영역

최태원 SK회장, ‘경제 어렵지만 사회와 함께 더 큰 행복 만들자’[신년대담]

  • 기사입력 2019.01.02 17:08
  • 최종수정 2019.01.02 17:1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K그룹이 올해 회장 신년사 대신 그룹 CEO들이 참석, 신년 대담을 하는 참신함을 선보였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2019 신년회에 참석,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더 큰 행복을 만들어 사회와 함께 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신년회에 참석한 SK그룹 CEO들도 고객과 사회 등 여러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해야 동시에 SK 구성원의 행복도 커질 수 있다면서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SK그룹은 행복창출을 위해 사회적가치(SV)를 통한 비즈니스모델(BM) 혁신과 글로벌 성과 창출 등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전략을 실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신년회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신년사 대신 주요 관계사 CEO들이 패널로 참여, 대담한 뒤 최 회장이 마무리 발언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사회로 진행된 대담에서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김철 SK케미칼 사장,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CEO들은 구성원 사전 서베이로 선정된 사회와 SK 구성원의 행복, 사회적 가치(SV) 창출, 기업의 지속가능성장 등 주제에 대해 토의했다.

SK그룹측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보고, 올해 신년회 진행방식에도 변화를 주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신년회에는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의장 및 7개 위원회 위원장, 주요 관계사 CEO와 임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