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드 '익스플로러', 대형 SUV 중고차 잔존가치 1위...입찰 인기도 가장 높아

  • 기사입력 2018.12.10 09:4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헤이딜러에서 발표한 국산 및 수입 대형 SUV 3개 차종 중고차 잔가율 데이터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 헤이딜러가 국산 및 수입 대형 SUV 3개 차종 중고차 잔가율 데이터를 발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헤이딜러에서 국산 및 수입 대형 SUV 3개 차종의 중고차 시장 잔존가치를 발표했다.
 
10일 헤이딜러가 발표한 신차가 대비 중고차 잔존가치 데이터에 따르면 1위를 포드 익스플로러가 차지했고, 2위 기아 더 뉴 모하비, 3위 쌍용 G4 렉스턴 순으로 나타났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중고차 잔가율이 82.9%로 국산 베스트 셀링 모델인 그랜저IG의 잔가율 85.3%에 버금가는 높은 중고차 시세를 형성했다.
 
중고차 딜러들의 입찰 인기도 또한 포드 익스플로러가 가장 높았다. 익스플로러는 1대 당 평균 13.6명의 딜러가 입찰에 참여했고, 렉스턴은 9.8명, 모하비는 8.3명이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해당기간 헤이딜러 중고차 경매에 올라오는 전체 차량의 평균 딜러 입찰 수는 약 9.1명이였다.

국내 및 수입 대형 SUV 중고차 잔존가치 비교표

이번 결과는 익스플로러, 모하비, 렉스턴 차종의 2018년형 인기 트림을 기준으로, 익스플로러는 '2.3 AWD Limited', 모하비는 '4WD 프레지던트', 렉스턴의 경우 '4WD 헤리티지' 트림을 기준으로 분석했으며,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최근 1년간 평균 프로모션 금액 387만원을 감안해 산출됐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최근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출시로 1~2년 후 동급 모델인 익스플로러, 모하비, 렉스턴의 중고차 잔가율이 현재 대비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헤이딜러는 매월 2만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15만개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 견적이 제시되는 국내 최대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