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양양 낙산사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양양 3대 맛집 ‘일호묵은지감자탕’ 추천
속초 양양 낙산사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때…양양 3대 맛집 ‘일호묵은지감자탕’ 추천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8.12.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 3대 밥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일호묵은지감자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하고 구수한 감자탕으로 현지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양양 3대 밥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일호묵은지감자탕’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하고 구수한 감자탕으로 현지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드넓게 펼쳐진 깊고 푸른 동해바다, 그 어느 한 곳 아름답지 않은 곳이 있으랴마는 양양 바다는 특히나 그림같은 절경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동해안의 상징인 양양 7번 국도는 낭만 가득한 동해바다를 보며 달릴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양양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곳이 있다면 하조대다. 애국가 화면에 등장하는 일출로도 유명한 하조대는 수많은 동해바다의 일출 명소 중에서도 최고로 꼽힌다. 다가오는 연말연시 들러야 할 해돋이 명소로도 인기가 높다.

신라의 고찰, 낙산사 또한 양양이 자랑하는 관광명소다. 수많은 역사와 설화를 품고 있는 낙산사는 양양 8경으로 지정되었을 뿐 아니라 송강 정철의 관동별곡에도 소개될 정도로 오랜 명성을 자랑한다. 소나무와 바다가 어우러진 절경이 일품인 데다가 역사 깊은 유적들도 함께 볼 수 있다.

도루묵 축제로 유명한 물치항에서는 항구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기다란 방파제와 등대에서 고즈넉한 항구의 운치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물치항의 등대는 양양 지역의 유명 특산품인 송이버섯을 형상화하여 포토존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쌀쌀한 겨울 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양양 낙산사 맛집으로 추천하는 ‘일호묵은지감자탕’을 찾아가 보자. 양양 3대 밥집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얼큰하고 구수한 감자탕으로 현지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돼지 등뼈를 정성껏 우려낸 진한 육수에 이곳만의 양념을 더해 얼큰하게 끓여낸 감자탕은 깊은 맛을 자랑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의 아침 겸 점심식사로도 인기가 높다.

감자탕 외에도 현지인들의 별미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묵은지닭도리탕과 묵은지삼겹살찜, 여름철과 겨울철에 부쩍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는 추어탕이 이곳의 별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물치항 위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속초 대포항에서도 맛집을 찾아 들르는 이들이 많으며, 동해안을 드라이브하는 여행객들도 즐겨 찾는다. 음식점 주변으로 주차할 곳이 많아 들르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주인장의 친절한 인심에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