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여행의 필수코스, 안동찜닭 골목 맛집은 전통을 따라서
안동 여행의 필수코스, 안동찜닭 골목 맛집은 전통을 따라서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8.12.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안동 맛집 ‘구구찜닭’의 찜닭은 비법 소스로 맛을 살리고 푸짐함이 일품이라 단골이 많다.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안동 맛집 ‘구구찜닭’의 찜닭은 비법 소스로 맛을 살리고 푸짐함이 일품이라 단골이 많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유네스코가 인정하고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더욱 발하고 있는 전통의 고장 안동은 여름과 겨울에 더욱 붐비는 곳이다. 세월이 흘러도 생생한 역사와 전통을 만날 수 있는 산 교육의 장. 따라서 학생들의 방학 시즌이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발길이 늘어나는 것이 당연하다.

게다가 안동은 조만간 유네스코 3대 카테고리를 모두 보유한 최초의 도시가 될 것으로 전망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동 하회마을, 봉정사가 세계문화유산으로 한국국학진흥원의 유교책판이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바 있으며 현재 하회별신굿탈놀이 인류무형유산 등재가 진행중이기 때문.

이처럼 가장 한국적인 도시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안동은 이번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가족 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이다. 앞서 말한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여행의 식도락을 채워주는 먹거리까지 풍부한 콘텐츠가 여행객들을 맞이한다.

겨울철 여행의 묘미인 식도락은 안동 필수 코스인 안동찜닭으로 해결할 수 있다. 찜닭하면 안동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큼 대표적인 고장의 음식인 찜닭은 오랜 전통과 손맛을 지닌 맛집 덕분에 언제든 믿고 찾을 수 있다.

안동시내 중심에 위치한 구시장 내 찜닭골목은 여행객들의 성지와도 같다. 특히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안동 맛집 ‘구구찜닭’의 찜닭은 비법 소스로 맛을 살리고 푸짐함이 일품이라 단골이 많다.

여럿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양과 자극적이지 않은 균형 잡힌 맛으로 남녀노소에 알맞은 이 집 찜닭은 안동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이다. 인기의 비결인 비법 소스는 매일같이 끓여내고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고 있어 한결같은 맛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오랜 전통과 명성으로 TV 프로그램 '6시 내고향'에 두 번이나 방영된 이곳은 17년의 노하우를 이어 최근 확장 공사로 재오픈 했다. 따라서, 더욱 쾌적하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으며, 찜닭은 포장과 택배가 모두 가능해 집에서도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을 대표하는 고장 안동의 대표 먹거리. 안동 찜닭골목 맛집 ‘구구찜닭’은 정직하게 운영해 음식 맛과 서비스 모두를 믿고 찾을 수 있는 곳이다. 다가오는 가족 여행은 전통과 식도락이 기다리는 안동으로 향해보는 것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