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고객참여형 모터스포츠 프로그램 '현대 N 페스티벌' 개최

  • 기사입력 2018.11.29 10:0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현대 N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현대 N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의 모터스포츠팀 선수들과 고성능 차량이 한곳에 모였다.

현대차는 지난 28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 : Hyundai Motorsport Premiere)'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은 ‘2018 WTCR(월드 투어링카 컵, World TouringCar Cup)’에서 종합 우승을, ‘2018 WRC(월드 랠리 챔피언십, World Rally Championship)에서는 종합 준우승을 확정 지으며 올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친 현대모터스포츠팀 소속 선수들과 함께한 특별한 ‘트랙 데이 (TrackDay)’를 비롯해 '택시 타임(Taxi time)',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짐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모터스포츠 팬을 위한 행사이다.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는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안드레아스 미켈슨(Andreas Mikkelsen)', '다니 소르도(Dani Sordo)', '헤이든 패든(Hayden Paddon)', '가브레엘 타퀴니(Gabriele Tarquini)', '노버트 미켈리즈(Norbert Michelisz)' 등 현대모터스포츠팀 드라이버 및 코드라이버 11명을 한국으로 초청했다.

WRC 드라이버와 WTCR 드라이버가 함께 모여 진행한 일반 고객 대상 이벤트는 세계 최초로, 약 400명의 모터스포츠 및 자동차 마니아들은 행사가 열린 인제스피디움에 모여 프로 드라이버들이 시범주행을 펼치는 '쇼 런(ShowRun)'을 통해 드라이빙 스킬을 관람하고 본인의 차량으로 트랙을 마음껏 달리는 '트랙 데이'에 참가해 색다른 레이싱을 펼쳤다.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프로그램은 WRC와 WTCR 드라이버들이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해 간접적으로 레이싱 체험을 해보는 '택시 타임'이었다.

특히, 현대모터스포츠팀 WRC 드라이버 티에리 누빌은 WRC 경기 당시 직접 운전했던 i20 WRC 차량을 국내로 가져와 팬과 동승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현대모터스포츠팀 WTCR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가 운전하는 i30 N TCR 차량과 WRC 드라이버들이 운전하는 벨로스터 N에도 동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고객들이 모터스포츠 드라이빙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는 트랙 데이에 참여하지 않는 일반 참관객을 위해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진행된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짐카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팬 미팅, 팬 사인회, 포토세션 등 드라이버와 모터스포츠 팬들이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행사 종료 시점에는 행사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이 인제스피디움 서킷을 함께 주행하는 '퍼레이드 랩(Paradelap)'을 진행해 250대가 넘는 차량이 서킷을 동시에 달리는 명장면을 연출했다.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성료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포츠팀 소속 드라이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고객과 소통하고 모터스포츠로 하나가 되는 뜻 깊은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관련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