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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제네시스 'G90', 디자인부터 차명까지 다 바꿨다...차세대 정체성 구축

  • 기사입력 2018.11.28 16:0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풀체인지 수준으로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을 다시 만났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플래그십 세단 ‘G90'을 다시 만났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27일 신라호텔에서 G90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G90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선보였던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다.

특히, 디자인 뿐 만 아니라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한 G90으로 일원화했으며, 기존 EQ900에 남아있던 에쿠스의 흔적을 완전히 지우고 제네시스 고유 모델로 재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G90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풀체인지 수준으로 바뀐 외관 디자인과 디테일 향상된 인테리어 디자인 및 소재 고급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대폭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G90의 디자인은 ‘수평적인 구조(Horizontal Architecture)의 실현’이 특징으로 차량 전체에 수평적인 캐릭터라인(자동차 차체 옆면 가운데 수평으로 그은 디자인 라인)을 적용해 안정되고 품위 있는 자세,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또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췄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 G-매트릭스는 G90의 특별한 요소다. G-매트릭스는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 크레스트 그릴에 적용됐으며, 강한 선과 풍부한 볼륨감의 균형 잡힌 비례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앞으로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성능, 디자인,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국산 최고의 차를 넘어 글로벌 명차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G90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8 GDi V6 가솔린 모델 7,706~1억995만원 3.3 T-GDi V6 가솔린 모델 8,099~1억1,388만원, 5.0 타우 V8 가솔린 모델 1억1,878만원이다.

풀체인지 수준으로 페이스리프트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을 다시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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