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트럭코리아,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18.11.13 09:1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 내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에서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왼쪽)과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볼보트럭코리아가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볼보트럭코리아와 도로교통공단 간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어린이들에게 대형트럭과 관련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서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볼보트럭은 안전한 운송 환경을 만들고,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해 왔다. 

특히, 볼보트럭코리아는 매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멈추기-살펴보기-손흔들기(Stop-Look-Wave)’를 비롯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 그리고‘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등을 실시해 왔다.

협약식 이후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교육용 차량 지원과 함께 지난 수십 년 간 볼보트럭이 연구해온 글로벌 ‘안전’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 교재개발 및 교통안전지도사 연수 등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및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적 인프라 등을 제공하는 등 안전한 어린이 교통환경을 확립하기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