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진행...3만여명 참여

  • 기사입력 2018.11.11 10:2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차가 3만여 명의 기부자들과 함께 지구 19바퀴를 달렸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8월 27일부터 약 80일간 진행된 국내 유일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 이벤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지난 10일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함께 살기 좋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달리면서 사회공헌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러닝(Running) 캠페인이다.

지난 8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80일간 진행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는 총 3만여 명의 기부자들이 참가해 약 77만km의 거리를 달렸으며, 이는 지구를 19바퀴(1바퀴 약 4만km) 넘게 달린 수치다.

특히 올해부터는 캠페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의 소셜 기능을 강화해 다른 참가자들과 '러닝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함께 달릴 수 있는 '그룹 러닝' 플랫폼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롱기스트 런 메모리즈', '그룹러닝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날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에는 캠페인 참가자 중 1만6백여 명이 참석해 캠페인 참여 경험을 공유했으며,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달리는 7km 러닝과 가수들의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차는 현장에서 롱기스트 런 메모리즈 사진전, 다육식물 만들기 이벤트, 에코백 만들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참가자 중 200명을 모집해 오는 17일 인천 제2수도권 매립지에 위치한 '아이오닉 포레스트'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본인이 심은 나무에 이름을 달 수 있는 '아이오닉 포레스트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만큼의 마음을 모아 2016년 처음 조성됐으며, 아이오닉 고객, 자원봉사자, 롱기스트 런 러너들이 모여 나무심기 활동을 펼친 결과 현재 총 1만 그루의 나무들이 자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