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코리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 런칭

  • 기사입력 2018.10.08 09:45
  • 최종수정 2018.10.08 09:4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용인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용인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8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미디어 대상 ‘AMG 스피드웨이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를 런칭했다.

지난 5월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를 공식 오픈한데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완성된 AMG 스피드웨이 및 부대시설을 소개하고 AMG 차량의 짜릿한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할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세부 프로그램과 운영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으로, AMG 본사에서 인증 받은 전문 강사진이 초급부터 고급수준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 운전 및 레이싱과 관련된 드라이빙 기술을 효과적으로 연마할 수 있다. 또한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1월부터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첫 선을 보일 프로그램은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는데 중점을 둔 ‘AMG 퍼포먼스(AMG Performance)’와 보다 전문적인 드라이빙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AMG 어드밴스드(AMG Advanced)’ 그리고 여성만을 위한 ‘AMG 포 레이디스(AMG for Ladies)’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AMG 퍼포먼스는 안전 교육 및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한 테크닉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AMG 어드밴스드는 랩타임 비교 및 영상 분석, 이론교육 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드라이빙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AMG 퍼포먼스를 수료한 사람들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여성의 무한한 잠재력에 주목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캠페인 ‘쉬즈 메르세데스(She’s Mercedes)’의 취지를 이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도 여성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AMG 포 레이디스를 통해 여성들은 AMG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는 동시에 그들만의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별 참가비의 10%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기금으로 적립돼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AMG 스피드웨이는 이외에도 서킷 체험,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 신차 출시, 내부 교육의 장 등 대·내외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돼왔으며, 뿐만 아니라 오는 20일 기부 자전거 대회인 ‘기브 앤 바이크(GIVE ’N BIKE)‘ 행사 등과 함께 AMG 스피드웨이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향후 더욱 다양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AMG 스피드웨이를 직,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통해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 육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