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보약 총명탕, 수능 앞둔 수험생 집중력 향상에 도움
수험생보약 총명탕, 수능 앞둔 수험생 집중력 향상에 도움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8.09.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명탕은 기간 복용해도 큰 부작용이 없는 약물이지만 총명탕 역시 약물인 만큼 반드시 한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맞게 처방 받아야 그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사진은 올바로네트워크 백석역점 바른시선한의원 김종석 원장(좌). 광명점 일등한의원 곽승혁 원장(우))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동의보감에서는 장원급제를 목표로 과거시험을 앞두고 복용한 한약이 바로 총명탕이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수많은 임상시험을 통해 집중력 향상, 두뇌발달, 체력증진에 효능이 뛰어남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 자녀의 건강을 돕기 위해 총명탕을 찾는 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총명탕이란 수험생을 비롯한 정신노동자, 즉 정신적 소모가 많은 이들을 위한 보약으로 과다한 정신노동으로 인해 떨어진 체력과 신체, 신경이상 증상을 치료 및 예방해 준다.

총명탕의 주요 약재로는 석창포, 구기자, 원지 등이 있다.

석창포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소화력을 증진시켜주며 구기자는 시력감퇴 회복 등에 효과적이며 혈압을 조절해 심신에 안정을 준다.

원지의 경우는 거담작용을 통해 답답함을 해소시켜주며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보통 수능을 앞두고 있어 많은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 자격증 시험이나 승진시험을 앞두고 있는 직장인, 서비스직 종사자,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 등에게 더욱 효과가 좋다.

올바로네트워크 백석역점 바른시선한의원(고양시 백석동 소재) 김종석 원장은 “최근 온라인에서 고가의 총명탕이 저가의 가격의 유통되고 있는데 터무니없이 가격이 저렴할 때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기 때문에 성분 표시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지 않거나 너무 터무니없이 저렴할 경우 한번쯤 제품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올바로네트워크 광명점 일등한의원(광명사거리역 인근) 곽승혁 원장은 “총명탕은 다른 처방과 달리 장기간 복용해도 큰 부작용이 없는 약물이지만 총명탕 역시 약물인 만큼 반드시 한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맞게 처방 받아야 그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