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규어 ‘I-PACE‘, '고성능 전기차 리더 넘보지 마라'

  • 기사입력 2018.09.17 15:3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재규어 'i-PACE'가 뛰어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디자인, 럭셔리한 감성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재규어 'i-PACE'가 뛰어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디자인, 럭셔리한 감성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연내 출시를 앞둔 재규어 ‘I-PACE‘가 뛰어난 퍼포먼스와 럭셔리한 감성으로 고성능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주목 받고 있다.

기존의 전기차 시장에서는 친환경성과 연비 절감 등 실용적인 측면에 중점을 둔 모델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I-PACE는 스포츠카에 뒤지지 않는 성능과 럭셔리한 인테리어, 아름다운 내,외관 디자인 등 이전 세대의 전기차와는 확연히 다른 매력으로 고성능 전기차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재규어 i-PACE 배터리
재규어 i-PACE 배터리

I-PACE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각각 장착돼 있으며, 이를 통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사륜 구동의 주행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탑재돼 운전자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회생 제동 기능을 활성화하며, 감속하는 동시에 생산된 전력을 이용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 해준다.

재규어 i-PACE 디자인 스케치
재규어 i-PACE 디자인 스케치

아울러 재규어 I-PACE는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독보적이다.

재규어 ‘C-X75‘ 슈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과 함께 짧은 오버행으로 재규어만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전기차에서도 구현해냈다.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

특히 역동적인 윈도우 라인과 차체 일체형 도어 손잡이, 다이내믹한 에어덕트 등은 마치 스포츠카를 연상시켜 재규어 특유의 정교함을 보여주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함과 동시에 최첨단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마주 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헤드램프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

실내공간은 럭셔리 전기차임을 보여주는 고품질의 천연 소재와 높은 수준의 장인 정신 및 고급스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중형 SUV인 I-PACE는 내연기관과 트랜스미션 공간이 없는 전기차의 특징을 활용해 대형 SUV와 견줘도 손색없는 실내공간을 확보해 656리터의 실내적재공간과 프론트 후드 아래에 27리터의 추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미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I-PACE는 최첨단 9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80km(국제표준시험방법 WLTP 기준)까지 주행가능하며, 국내 표준 충전 규격인 DC 콤보 방식을 채택해 국내 고객들이 이미 설치돼 있는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

또한 재규어 랜드로버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기술로 영하 40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향후 확대 설치될 100kW DC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단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 설치돼 있는 50kW 공공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9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이 밖에 다양한 최첨단 지능형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탑재했다.

운전자의 주행습관과 목적지까지의 지형을 분석해 최적의 주행경로로 안내하는 새로운 ‘EV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충전 및 차량의 실내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인컨트롤 리모트‘기능,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 및 편의성도 뛰어나다.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포스코 ICT와의 협약을 통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전국의 모든 지점과 서비스 센터에 급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를 설치하고, I-PACE 사전 계약 고객들에게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를 무상 제공, 설치 및 출고일로부터 1년간 무제한으로 국내 공공 전기차 충전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멤버쉽 카드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국 딜러 네트워크에 전기차 전문 인력을 교육, 배치해 8년 16만 키로의 배터리 무상 보증과 5년 서비스 플랜으로 전기차 구매 고객들에게 한층 더 안정적인 최상의 전기차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

재규어 I-PACE는 현재 국내 인증을 받았으나, 보조금 문제로 판매가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PACE의 국내 판매예정 가격은 EV400 SE 1억 1,040만 원, EV400 HSE 1억 2,470만 원, EV400 퍼스트에디션 1억 2,800만 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