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올 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 성료
기아차, ‘올 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 성료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8.09.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올 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올 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기아자동차의 신개념 연비 이벤트 ‘올 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의 결과가 발표됐다.

기아차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올 뉴 K3 구매 고객 200명(UVO 장착 차량 구매 고객 중 선정)을 대상으로 생활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 올 뉴 K3의 우수한 연비를 재입증 했다고 5일 밝혔다.

대회에 활용된 올 뉴 K3는 기아차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G1.6’ 가솔린 엔진 및 ‘스마트스트림 IVT(Intelligent Variable Transmission)’ 변속기의 최적 조합을 통해 15.2km/ℓ(15인치타이어 기준)의 경차급 연비를 갖춘 차량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5월 개최된 ‘K3 스마트 드라이버 선발대회’에 이어 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UVO’가 적극적으로 활용됐다.

기아차는 UVO 서비스를 통해 참가자들이 별도의 연비 인증 절차 없이도 원격으로 측정된 연비 및 본인의 순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편리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9일간 전국 규모의 대회 진행, 주행거리 100km 이상 충족 시에만 수상 대상으로 인정 등 ‘생활연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준들을 적용해 대회의 공신력을 크게 높였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급가속/급정지 최소화, 주유량 최적화, 안전운전, 탄력주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로 최고연비는 31.2km/ℓ, 상위 50명의 평균연비는 20.8km/ℓ를 기록했다.

우수한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1위 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2명), 2위 20만원 상당 보스턴백(10명), 3위 10만원 상당 차량용 공기청정기(30명), 4위 차량소화기(50명)의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기아차의 뛰어난 커넥티드카 기술이 대회에 활용됐다는 사실이 놀라웠다”며, “이 같은 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돼 기아자동차만의 대표 이벤트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결과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올 뉴 K3의 뛰어난 경제성과기아차의 커넥티드카 기술력을 널리 알린다는 입장이며, 이를 통해 올 뉴 K3의 판매가 확대되고 기존 고객의 UVO 가입률이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기존 연비 이벤트에서 항상 이슈가 됐던 연비측정의 공정성, 신뢰성 논란 및 참가자들의 불편한 연비인증 절차를 해결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의 앞선 커넥티드카 기술을 활용하는 고객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