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리모터쇼서 모습 드러낼 렉서스 신형 RC, 매력적 쿠페로 재탄생

  • 기사입력 2018.08.31 06:37
  • 최종수정 2018.08.31 11:0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10월 파리모터쇼서 공개될 렉서스 신형 RC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렉서스가 오는 10월2일부터 14일까지 프랑스 파리 베르사이유전시장에서 열리는 ‘파리 모터쇼 2018'에서 스포츠 쿠페 신형 RC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신형 RC는 풀 체인지가 가까운 마이너체인지 모델로, 10월 말부터 주요 시자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렉서스의 플래그십 쿠페인 신형 RC는 차세대 렉서스 모델의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계승, 매력적인 쿠페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외관은 헤드램프에서 아래쪽으로 이어지는 범퍼코너 디자인이 변경됐고, 스핀들그릴도 메쉬 패턴에 그릴 오픈 비율을 상하로 변화시켰다.

헤드램프는 수직방향으로 배치한 초소형 3점 LED 헤드램프 유닛과 L자형 LED 클리어런스 램프를 조합, 자신있고 용맹스러우며 우아한 프론트 마스크를 연출했다.  

뒷면은 범퍼코너에 덕트를 신설, 주행안정성을 높였고 탄탄한 타이어의 주행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주행성능을 강조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L자형의 발광이 더욱 돋보이는 배치로 변경, 렉서스 모델의 특성을 높였다.

보디 컬러는 지난해 11월 일부 개량된 ‘RC F’에서 설정된 새로운 색상인 스파클링 메테오 메탈릭 등이 추가, 총 11개 색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내외관 전용 아이템을 장착하는 F SPORT는 LS나 LC에 적용된 전용 19인치 알루미늄 휠이 적용된다.

특히 신형 RC는 액셀페달 조작에 대한 응답성을 높여 보다 직접적인 가속 느낌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자연흡기 RC350과 터보모델 RC200t, 그리고 RC-F 등 3개 모델을 판매해 왔지만 올해부터 판매를 중단해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