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차,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 초청, 평택공장 견학 실시

  • 기사입력 2018.08.17 11:5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가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인도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한국-인도 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IIMB: Indian Institute of Management Bangalore)’ 재학생 70여명은 쌍용차 평택공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경영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IIMB는 ‘인도 공과대학(IIT: Indian Institutes of Technology)’과 함께 인도의 양대 엘리트 사관학교로 불리는 명문 경영대학원으로, 지난 13일부터 70여명의 재학생들이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과 맺은 국제 교류 프로그램 EPGP(Executive Post-Graduate Program)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 중이다.

인도 유명 기업에서 실무 경력 10년 이상 된 중견관리자급들로 구성된 재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자세로 평택공장을 둘러보며 한국 자동차 산업의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 경영진과의 간담회 및 특강을 통해 자동차 산업 현안과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난 2011년 쌍용차와 인도 마힌드라 그룹(Mahindra Group)이 M&A를 체결하고 성공적으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향후 한국과 인도의 경제 교류 및 산업 협력 활성화에 있어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쌍용차 견학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쌍용차는 현재 동호회, 산학협력 재학생, 임직원 가족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평택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한국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