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차 QM3.클리오.SM6, 신규 액세서리 및 편의 선택사양 출시

  • 기사입력 2018.08.03 09:5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차가 QM3와 클리오, SM6의 신규 액세서리와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르노삼성차 '클리오')
르노삼성차가 QM3와 클리오, SM6의 신규 액세서리와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르노삼성차 '클리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Head Up Display)' 및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중형세단 SM6 '파워 트렁크' 등 신규 액세서리와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는 운전자 대시보드 상단에 거치,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높여주는 장치로, 운전자는 HUD를 통해 전방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안내 등 주행 정보를 확인하며 더욱 안전하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르노삼성 QM3 및 클리오에 적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르노삼성 QM3 및 클리오에 적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QM3와 르노 클리오 HUD는 차량에 적용된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안내 정보, 안전운전 정보, 정보 알림 등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II’가 장착된 모델에 탑재할 수 있으며,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 가격은 28만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르노삼성 QM3와 클리오에 탑재되는 'ADAS'
르노삼성 QM3와 클리오에 탑재되는 'ADAS'

또한 QM3와 르노 클리오를 위한 ADAS는 ‘차선이탈 경보(LDW)’, ‘전방추돌 경보(FCW)’, ‘차간거리 경보(DW)’, ‘앞차 출발 알림(FVSA)’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전방추돌 경보 기능은 10km/h 이상의 속도에서 앞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며, 차선이탈 경고 기능은 50km/h 이상의 속도에서 차량이 주행 차로를 벗어날 경우 작동한다.

르노삼성차 'QM3'
르노삼성차 'QM3'

차간거리 경보는 3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 중 차량 근접 시 운전자에게 알려주며, 앞차 출발 알림은 전방 차량이 출발 후 3m 이상 멀어질 경우 가능하게 된다.

QM3 및 르노 클리오 ADAS의 품질보증 기간은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이며, ADAS는 블랙박스 장착 차량의 보험료 적용과 마찬가지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35만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르노삼성차 SM6 '파워트렁크'
르노삼성차 SM6 '파워트렁크'

SM6 파워 트렁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에, 운전자를 고려한 안전 기능을 더했으며, 차량에 위치한 버튼과 스마트키를 통한 원격제어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다.

아울러 파워 트렁크는 안전사고를 고려, 24가지 동작 시나리오 기반의 소프트 클로징 방식으로 부드럽게 열리고 닫히도록 설정했다.

천장이 낮은 공간에서 트렁크를 원하는 높이까지만 열리게 하는 메모리 기능까지 갖췄으며, 장애물을 인지하면 멈추거나 다시 열리는 스마트 안전기능과 트렁크의 동작과 시스템 이상을 알려주는 소리 알림 기능도 포함됐다.

르노삼성차 'SM6'
르노삼성차 'SM6'

파워 트렁크는 SM6의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고, 품질보증 기간은 1년 또는 주행거리 2만km다. 가격은 69만 9천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각 제품은 신차 구매 시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