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앨리슨 트랜스미션, 스웨덴 금속 카고트럭에 전자동변속기 공급

  • 기사입력 2018.07.31 09:1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스웨덴 금속 크레인 업체인 렌츠메탈 화물 운송차량에 전자동변속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스웨덴 금속 크레인 업체인 렌츠메탈 화물 운송차량에 전자동변속기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앨리슨 트랜스미션 코리아가 스웨덴의 금속 운송 크레인 업체인 렌츠메탈이 최근 생산성과 경제성 향상을 위해 자사의 전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스카니아 카고트럭 4대를 구매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톡홀름에서 금속 화물을 적재해 인근 지역으로 배송하는 렌츠메탈은 총 8대의 카고트럭 중 5대의 전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을 운용하고 있다.

렌츠메탈의 OEM 담당 에릭 카플라 매니저는 "앨리슨 제품은 지속적으로 동력을 전달해, 수동과 반자동변속기보다 평균 14% 빠른 속도로 주행할 수 있다"며, "하루에 카고트럭을 운행하는 횟수가 늘어난 만큼 회사의 생산성과 수익성은 향상된다"고 말했다.

앨리슨 제품이 장착된 카고트럭을 직접 운전한 렌츠메탈 직원들은 편의성을 높게 평가했다.

이들은 전자동변속기 장착 차량은 클러치 조작과 기어변속을 하지 않아도 돼 운행 피로도가 적고,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어 사고 위험성이 낮다고 강조했다.

렌츠메탈의 스벤 렌츠 회장은 "앨리슨 전자동변속기 차량을 70만km 이상 주행한 결과 내구성, 신뢰성, 경제성 등이 탁월해 이번에 추가 구매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렌츠메탈은 향후 앨리슨 전자동변속기 장착 카고트럭을 추가로 구매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