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모집

  • 기사입력 2018.07.13 09:1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인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아차는 13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간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실시된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대중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이다.

기존의 대외활동이 정형화되고 일회성에 그쳤던 것에 비해,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 기획, 실행까지 자율적으로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 활동은 장애인, 아동,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 활동 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유모차,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 연계 활동까지 분야를 확대했고 대학생 8명이 한 팀을 이루어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아차는 다음달 오리엔테이션, 발대캠프를 진행해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9월부터 사회공헌활동 전문가의 도움 아래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이동수단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 ‘레드클로버’ 참가 대학생들은 인구 밀집지역에서 교통약자에 대한 인식 확산을 주제로 한 소셜 퍼포먼스를 펼침으로써 일반 대중과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해 우수 활동으로 선정된 ‘핑크버스 캠페인’은 임산부 대상 사회공헌 활동으로,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서울시내 마을버스의 내·외부에 부착해 많은 시민들에게 교통약자 배려 메시지를 전달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