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가티, 시론 훨씬 뛰어넘는 하이퍼카 선보인다...시작 가격은?

  • 기사입력 2018.07.12 16:3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부가티가 내달 24일 시론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퍼카 '시론 디보 (Chiron Divo)'를 선보인다.
부가티가 내달 24일 시론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퍼카 '시론 디보 (Chiron Divo)'를 선보인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부가티가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시론(Chiron)’을 상회하는 한정판 하이퍼카를 출시한다.

해외 외신들은 부가티가 앞서 공개한 시론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을 내는 하이퍼카를 ‘시론 디보(Chiron Divo)'라는 이름으로 40대 한정판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디보(Divo)는 1920년 말 부가티 레이싱팀에서 ‘부가티 타입 35’를 타고 당시 권위있는 내구레이스였던 '타르가 플로리오(Targa Florio)' 경주에서 두 번이나 우승한 프랑스 드라이버 '알버트 유진 디보(Albet Eugine Divo)'에서 따온 이름이다.

부가티가 새로 선보일 시론 디보는 기본가격이 한화 약 67억 원(500만 유로)를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단지 기본 시작가격일 뿐 세금과 각종 옵션을 추가하면 훨씬 높은 가격표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슈테판 빙켈만(Stephan Winkelmann) 부가티 회장은 “시론 디보는 민첩성과 경량화를 비롯한 강력해진 다운포스와 G포스를 중점으로, 정교하고 역동적인 핸들링을 통해 부가티만의 DNA를 해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론 디보는 오는 8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더 퀘일, 모터스포츠 게더링 (The Quail, Motor sports Gathering)'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