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코리아, 글로벌 볼보 기술 경진 대회서 2위 차지

  • 기사입력 2018.06.19 15:19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볼보코리아가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최종 결선에서 한국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스웨덴 예테보리 토슬란다에 위치한 볼보자동차 본사에서 진행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최종 결선에서 한국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VISTA’는 1975년부터 2년마다 스웨덴 본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 볼보딜러사의 테크니션(정비기술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41개국에서 각 지역결선에서 우승한 총 54팀 (일반 정비 부문 41팀,판금 정비 부문 13팀)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했다.

결선에 참가한 모든 팀이 필기시험과 실제 차량의 문제를 진단하고 정비하는 실기 필답시험을 치렀다.

특히, 판금 정비 부문에서 한국 대표는 총점 135점을 획득, 스웨덴 팀에 이어 전체 2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일반 정비 부문에 참가한 한국 대표는 종합 14위, 아시아 국가 중 2위에 올랐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2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olvo Personal Service)를 국내에 도입했다.

VPS는 볼보자동차의 사람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삶을 더욱 단순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제도다.

의료계의 주치의 개념을 차용해 테크니션과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주고, 전담 테크니션이 직접 고객 예약 및 접수부터 차량 점검, 수리, 수리 내역 설명과 차량 인도까지 일괄 관리 하는 시스템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 연말까진 서비스센터 전 지점의 VPS 인증을 마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