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최고급 SUV 롤스로이스 ‘컬리넌’ 국내 상륙. 가격은?

  • 기사입력 2018.06.15 11:3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세계 최고급 SUV인 롤스로이스 컬리넌이 28일 국내에 상륙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세계 최고급 SUV인 롤스로이스 ‘컬리넌(Cullinan)’이 마침내 국내에서 상륙한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오는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롤스로이스 컬리넌’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100% 알루미늄 소재의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역사상 최초로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컬리넌은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의 이름에서 따 왔듯이 모든 면에서 세계 최고의 SUV로 개발됐다.

SUV 최초의 ‘쓰리 박스’형으로, 엔진룸과 실내 거주 공간, 그리고 트렁크 공간이 완전히 분리, 최고의 럭셔리 공간을 제공한다.

즉, 탑승객석과 트렁크 공간을 유리로 완전히 분리시켜 뒷좌석을 최고의 공간으로 꾸몄으며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트렁크를 열더라도 실내는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6.75리터 V12 트윈 터보엔진과 4륜구동 시스템이 탑재, 최고출력 563마력과 86.7kg. m에 달하는 고성능을 발휘한다.

또, 컬리넌에는 롤스로이스의 최신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됐다. 이 서스펜션은 차체와 휠 가속, 조향, 카메라 정보를 초당 수백만 번 계산 한 뒤, 충격 흡수에 최적화된 상태로 서스펜션을 변화시켜 어떤 험로에서도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컬리넌은 SUV답게 560리터의 넓은 트렁크공간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고, 여기에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총 1,930리터, 길이 2,245mm의 적재공간이 확보된다.

안전 및 편의사양은 졸음방지 주행보조시스템과 파노라믹 뷰, 경고 기능이 포함된 나이트 비전과 비전 어시스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경고시스템, 후 측면 접근 차량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변경 경고 시스템 등 안전장비와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편의장비가 탑재된다.

컬리넌의 국내 시판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4억5천만 원에서 6억 원 선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