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차체 수리 표준화. 자율 인증제 도입

  • 기사입력 2018.05.01 09:3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기아자동차가 서비스협력사의 차체 수리 지침을 표준화하고 차체 수리 우수사업장 인증제를 도입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기아자동차가 서비스협력사의 차체 수리 지침을 표준화하고 차체 수리 우수사업장 인증제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기아차는 최근 신차에 충돌 안정성 확보 및 차량 경량화를 위해 초고장력 강판, 알루미늄 등 신소재 적용이 늘어남에 따라 이 같은 새로운 차체에 맞춰 차체 수리 매뉴얼을 재정비했으며, 향후 차체 정비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체 수리 우수 사업장 인증제’를 도입키로 했다.

차체 수리 표준 매뉴얼을 지난 달 16일부터 고장력 강판 및 신소재 대응을 위한 장비 사용 준수 및 친환경 수용성 도장 방식 시행 등을 담고 있는 방향으로 재정비했다.

또한 차체 수리 관련 국가기술자격증 보유한 정비 인력을 확보하고 있고, 차체 수리용 특수 장비 보유, 안전한 작업 환경 확보 등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차체 정비 수준을 갖춘 사업장을 증명하는 ‘차체 수리 우수사업장 자율 인증제’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기아차 서비스협력사의 정비 서비스 이용 시, 기아차의 차체 수리 우수 사업장 인증을 받은 서비스협력사를 확인해 선택할 수 있어 정비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신뢰를 갖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지난 4월 말 서비스협력사 대표자 및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천서비스 기아오토큐(경기도 부천시 소재)에서 향상된 차체 수리를 위한 차체 프레임 및 3D 계측장비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