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딜러 SSCL, '책임 있는 기업활동 펼친다'
포르쉐 딜러 SSCL, '책임 있는 기업활동 펼친다'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8.04.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딜러 SSCL이 지난 20일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로부터 장애인 복지 향상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포르쉐의 공식 딜러인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는 메르세데스 벤츠 딜러인 한성자동차와 함께 국내 유일의 외국계 딜러다.

대기업들이 즐비한 국내 수입차 유통시장에서 외국계 딜러는 운신의 폭이 매우 제한적이다. 이런 가운데서도 SSCL의 사회공헌 활동은 국내 업체들보다 훨씬 활발하다.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책임 있는 기업활동을 바탕으로 하는 경영철학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SSCL은 사회적 책임과 공헌활동에 대해 어떤 수입차 딜러보다 적극적이고 진지하다.

SSCL은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에 삶의 희망을 전파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는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기부금 전달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소외계층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지원하고 있다.

특히, SSCL 임직원들은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와 난민가족 지원프로그램 등에 참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돌보고 있다.

2016년 9월에는 남대문 쪽방촌 주민들에게 생활 필수품을 전달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 65세 이상 노인 220여명에게 기초식료품 및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또, 2016~2017년에 걸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환경개선을 위해 5천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SSCL 임직원들이 참여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행사

이어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발레 장학사업인 ‘드라이브 유어 드림(Drive Your Dream)’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발레 재원들을 지원했다.

또, 2016년부터는 서울특별시 및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를 운영하며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적 성장을 돕고 있다.

여기에 비영리법인과 함께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임직원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박찬호 장학재단과 함께 한국의 야구 꿈나무들을 후원하는 등 소외계층 지원 및 인재육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런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SSCL은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20일에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로부터 장애인 복지 향상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SSCL이 후원하는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

이번 수상 SSCL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젝트의 공적을 인정받은 것이다.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는 SSCL이 서울특별시 및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진행하고 있는 생활밀착형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SSCL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의 인지. 사회적 능력뿐만 아니라 신체적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꿈 성취를 위한 원동력을 얻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SSCL은 지난 2년간 2억3천만 원을 지원, 총 85팀. 497명의 거주 장애인들이 조립식 블록 작품 경연대회와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재활노력에 동참했다.

SSCL은 올해도 서울특별시 및 서울특별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3년차 ‘꿈의 엔진을 달다’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며, 장애인 유형별 필요에 맞는 재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본 사업을 보다 생활에 밀착된 프로젝트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SSCL 그레엠 헌터(Graeme Hunter) 사장은 “거주시설 장애인에게 신체기능향상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면서 “책임감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정부 및 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SCL은 2005년 설립된 공식 포르쉐 딜러로, 포르쉐 센터 대치, 서초, 분당 서현, 분당 판교, 인천, 부산 등 총 6개의 주요 전시장과 5개의 워크샵(대치, 서초, 분당, 인천, 부산) 및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