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최초 순수전기스포츠카 ’I.D. R 파이크스 피크’ 22일 데뷔
폴크스바겐 최초 순수전기스포츠카 ’I.D. R 파이크스 피크’ 22일 데뷔
  • 박상우 기자
  • 승인 2018.04.2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폴크스바겐은 오는 22일(현지시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I.D. R 파이크스 피크’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I.D. R 파이크스 피크’는 경량구조와 완벽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강력한 파워를 모두 갖춘 순수 전기차로, 오는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개최되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대회에서 전기차 부문 신기록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구름 위의 경주”라는 별칭으로로 잘 알려진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대회는 해발 2,862미터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미터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19.99 km의 업힐 코스를 주파해야 하는 대회다. 

총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 차량의 강력한 성능은 물론안정성 및 내구성이 모두 뒷받침되어야 정복할 수 있는 코스로 악명이 높다.

I.D. R 파이크스 피크의 제작은 폴크스바겐 고성능 브랜드인 R과 폴크스바겐 모터스포츠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폴크스바겐의 퍼포먼스 디비전인 R GmbH에서 디자인한 이 사륜구동 스포츠 카는 미래의 I.D. 라인업에서 가장 다이내믹한 폭스바겐 모델로서 활약하게 될 것이다.

폴크스바겐은 이번 모터스포츠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 사업자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폴크스바겐은 2025년까지 2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