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피니티코리아, 스포츠 쿠페 더 뉴 Q60 사전계약 돌입

내달 5일 정식 출시

  • 기사입력 2018.03.28 11:1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인피니티코리아가 더 뉴 Q60의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는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THE NEW Q60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뉴 Q60은 인피니티의 아이코닉 모델로 한국에서는 최고급 사양인 Q60 Red Sport 400 가솔린 단일 트림이 출시된다. 컨셉트카 고안 단계부터 퍼포먼스를 위해 디자인 됐으며,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주행성능의 차를 찾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삼았다. 

뉴 Q60은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인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을 표현한다. 관능적이고 매끈한 바디라인과 운동선수의 근육질 몸매를 떠올리게 하는 과감한 실루엣을 담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줄여 퍼포먼스를 위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더블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의 C필러를 적용했고,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헤드라이트로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뉴 Q60의 디자인은 출시 후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2017년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파워트레인은 2017 워즈오토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R30DDTT V6 트윈 터보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조화로 최고출력 405마력, 최대토크48.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인피니티가 전 세계에서 최초 개발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ting, DAS) 시스템과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Dynamic Digital Suspension, DDS)을 결합해 뛰어난 스티어링 반응성과 주행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전방 충돌 예측 경보 시스템, 전방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 운전을 더욱 자신있게 만들어 줄 안전 사양도 두루 갖췄다.

인피니티 뉴 Q60은 내달 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차량 상세정보와 가격은 출시일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