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日 상용차 이스즈, 한국 부진 타개할 소통 마케팅 실시

국내 공식 판매사 큐로모터스, 2주간 카카오플러스친구 오픈 이벤트 진행

  • 기사입력 2018.03.19 09:41
  • 최종수정 2018.03.19 11:2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일본의 상용차업체인 이스즈가 한국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소통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카카오플러스친구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스즈 트럭 카카오플러스친구 오픈 이벤트는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이스즈트럭’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고 1:1 채팅창에 ‘응모합니다’라는 문구와 휴대폰 번호 뒤4자리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기존에 ‘이스즈트럭’을 친구로 추가한 고객들도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응모 방법은 동일하다.

큐로모터스는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4등까지 총 76명을 선정해서 1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과 이스즈 브랜드 여행 캐리어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이벤트 종료 후 개별통지 및 ‘이스즈트럭’ 카카오플러스친구 게시판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큐로모터스는 ‘이스즈트럭’ 카카오플러스 계정을 알림으로써 새로운 잠재 고객층을 유입하고, 엘프 트럭 관리법과 기술 설명 등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며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인터뷰 및 이스즈 글로벌 뉴스를 소개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스즈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스즈는 지난해 9월 한국시장에 야심차게 진출했으나 지난 1월까지 4개월 동안 94대만 등록되는 등 판매실적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다.

이는 이스즈 엘프의 캡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슈퍼 캡이 아닌 일반 캡(운전석 외 휴식공간이 없는 캡)이기 때문이다.

큐로모터스는 차량을 구입할 경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접이식 간이 침대를 무료로 지급하고 스탠다드 모델 외에 윙 보디와, 냉동탑차, 활어차, 셀프로더 등 특장차들을 잇따라 투입하고 있지만 역부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