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2018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부분 9년 연속 1위

  • 기사입력 2018.02.27 09:1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끊임 없는 혁신 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을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산업계 임원 7,44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 총 약 1만2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한국타이어는 기업 혁신 활동과 재무건전성, 경영 능력, 제품(서비스)의 질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영 성과, 사회공헌활동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최고점을 달성하고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해 세계적인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기초 및 응용연구 강화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 미래 신기술 연구 강화를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과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차량나눔 및 틔움버스,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에 2년 연속 편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