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올림픽 응원 공간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개관

  • 기사입력 2018.02.08 10:10
  • 기자명 임원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 올림픽 응원 공간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개관한다.

[M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막을 앞두고 전국민이 대한민국 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공간을 마련한다.

현대차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자동차 공식 파트너사로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메인 스테이지(이하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는 올림픽 응원 및 체험 장소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 기간인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운영된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오는 9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막을 축하하는 '개회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주 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는 전국민 응원전 '대국민 응원 이벤트'가 개최되며 오는 25일에는 올림픽의 결실을 기념하는 '폐회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9일에 열릴 개회식 이벤트에서는 성공적 올림픽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한데 모아 쏘아 올린다는 의미로 하늘을 향해 대량의 빛을 쏘는 '라이트 모뉴먼트' 점등과 함께 화려한 공연과 대형 화면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을 생중계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라이트 모뉴먼트는 다양한 색상의 빛 기둥을 연출하는 행사로, 올림픽 기간 동안 오후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점등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미래로 다리 일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는 올림픽 기간 내 매주 주말 대국민 응원전 장소로 운영돼, 시민들이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등 올림픽 경기를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된다.

주말 응원전에는 다양한 공연과 함께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폐회식 이벤트에서는 공연과 함께 폐회식 생중계를 관람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과 승리를 축하할 계획이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주중에도 대한민국 출전 경기가 실시간 중계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홍보 영상도 상영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A3카페에 현대자동차가 평창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을 설치·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에서는 자동차에서 생활 공간의 IoT 기기를 확인 및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인 '홈 커넥트(Home Connec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커넥티드 쇼룸'과 인증샷을 촬영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커넥티드 포토월'이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 동안 평창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모두의 축제처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를 조성했다"며 "라이트 모뉴먼트 운영, 경기 생중계 및 대국민 응원전 등을 통해 올림픽 열기를 뜨겁게 달구는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