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캐딜락, 新 플래그십 ‘CT6’ 차명 공개…S클래스·7시리즈와 경쟁 예고

  • 기사입력 2014.09.25 13:40
  • 최종수정 2014.09.28 22:41
  • 기자명 신승영 기자
▲ 캐딜락 엘미라지 콘셉트(Cadillac Elmiraj Concept)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캐딜락이 자사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CT6’의 이름을 공개했다. 

 
2015년 말 전격 공개될 캐딜락 CT6는 코드명 LTS로 개발 중인 후륜 구동 대형 세단이다. 전륜 대형 세단인 XTS보다 상위 모델로,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도입을 의미한다.
 
CT6는 최고급 대형 세그먼트 내에서 ‘가장 가볍고 민첩한 자동차(lightest and most agile car)’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경량 플랫폼을 바탕으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디자인은 캐딜락 엘미라지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공유한다. 엘미라지 콘셉트는 2014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 소개된 바 있다.  
 
CT6는 캐딜락 브랜드의 새로운 네이밍 전략이 적용된 첫 모델이다. ‘CT‘는 자동차 모델명을 뜻하며 숫자 ‘6’은 차량 크기와 모델 라인업 내 위치를 의미한다. 캐딜락의 새로운 네이밍 전략은 고객들이 보다 더 쉽게 브랜드 내 각 모델별 세그먼트를 구별할 전망이다. 
 
미국 현지 시장은 캐딜락 CT6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 아우디 A8 그리고 렉서스 LS 등에 빼았긴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