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오토살롱 10일 개막, 튜닝 규제 완화 원년 볼거리 풍성

  • 기사입력 2014.07.09 12:58
  • 최종수정 2014.07.09 12:5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자동차 애프터마켓 및 튜닝 전문전시회인 ‘2014 서울오토살롱’이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KATIA)와 서울메쎄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서울오토살롱은 올해를 자동차 튜닝 규제 완화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튜닝 부품 및 카 액세서리, 자동차 내·외장 관리용품 및 서비스, 블랙박스, 카오디오, 자동차 자동제어시스템과 튜너 및 완성차 업체가 참여한다. 대표 참가 업체로는 핸즈코퍼레이션, 마제닉코리아, 차크린, 경동산업, 샤픈고트, 휠보레, 이탈에너지 등이 꼽힌다.
  
이외 튜닝카 페스티벌, XTM 튜닝차량 경매 이벤트, 드레스업 특별관, 카오디오 특별관, 리스토어 특별관, 튜닝산업 활성화 세미나, 전기자동차 리더스포럼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서울오토살롱 주관사인 서울메쎄 박병호 대표는 “오토살롱은 지난 12년간 튜닝산업의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새로운 산업적 기반을 만들어왔기에 최근 정부의 튜닝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없이 반갑다”며, “서울오토살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튜닝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새롭게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