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아트, 이탈리아 감성 스타일 강조한 ‘500 이탈리아’ 출시

  • 기사입력 2014.04.01 08:46
  • 최종수정 2014.05.02 12:45
  • 기자명 신승영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피아트가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이탈리아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한층 강조한 친퀘첸토 이탈리아(500 Italia)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친퀘첸토 이탈리아는 친퀘첸토 라운지(500 Lounge)와 친퀘첸토 팝(500 POP) 모델에 이탈리아의 국기인 삼색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세부적으로 삼색기의 초록, 하양, 빨강을 형상화한 데칼을 윈도우와 도어핸들 사이 바디사이드에 수평으로 배치함으로써 날렵한 사이드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또한, 기존 바디 컬러였던 주유구 캡을 크롬 캡으로 변경(라운지 모델)하고, 중앙 후드 크롬 액센트(라운지 모델) 등 친퀘첸토 이탈리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강조했다.
 
실내 플로어 매트에도 삼색기 문양과 500 로고를 나란히 배치해 이탈리아 감성을 다시 한 번 연상하게 했다. 휠 역시 블랙 컬러 무광으로 처리해 더욱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완성했다.
 
친퀘첸토 이탈리아는 피아트 1.4L 16V 멀티에어(MultiAir®)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최고출력 102마력, 최대토크 12.8kg.m를 발휘한다. 리터당 12.4km의 연비와 140g/km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친환경성도 갖췄다.
 
운전석 및 동반석 다단계 고급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운전자 무릎 에어백 등 동급 최고 수준인 7개의 에어백을 비롯해 음성 제어 시스템인 블루앤미(Blue&MeTM), 알파인(Alpine)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핸즈프리 마이크 내장형 오토 디밍 룸미러, 후방 주차 센서인 리어 파크 어시스트(Rear Park Assist)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지원된다.
 
피아트 브랜드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피아트 친퀘첸토는 시대를 넘나드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 운전의 즐거움과 뛰어난 안전성 등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스타일 세터”라며 “한-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아 친퀘첸토 이탈리아 에디션과 함께 이탈리아의 감성과 스타일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향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피아트 친퀘첸토 이탈리아 팝이 2400만원, 라운지가 2700만원으로 일반모델 대비 130만원이 인상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