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오너가 조현식. 조현범 경영전면 나서. 25명 승진 정기인사 단행
한국타이어, 오너가 조현식. 조현범 경영전면 나서. 25명 승진 정기인사 단행
  • 이상원 기자
  • 승인 2017.12.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 조현식 총괄부회장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조현식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가 총괄부회장으로 승진하고 조현범 한국타이어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하는 등 한국타이어그룹이 1일 2018년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한국타이어그룹은 이날 조현식 총괄부회장을 포함해 한국타이어 사장 1명, 부사장 1명, 전무 5명, 상무 4명, 상무보 13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임원 인사에서 총괄부회장으로 승진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 조현식 부회장은 부회장 승진으로 한국타이어그룹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조부회장은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해 타이어 유통 혁신 및 M&A 등 신 성장 동력 개발에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조현범 사장과 이수일 사장을 내정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COO 겸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 조현범사장

조현범 사장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COO 겸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지주회사와의 시너지 창출 및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계열사 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특히 M&A 및 신사업개발을 통한 새로운 미래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승진과 함께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수일 사장은 1987년 공채로 입사해 해외법인장, 마케팅상무, 미주지역본부장, 중국지역본부장, 마케팅본부장, 경영운영본부장 등을 거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경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이 밖에 한국지역의 생산, 판매, 마케팅을 총괄했던 문동환 부사장은 승진과 함께 생산본부장, 중국 중경공장 가동률 향상과 원가개선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킨 정성호 전무는 중국중경공장장,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상승 및 글로벌 통합 마케팅 시행 기반을 구축한 임승빈 전무는 마케팅부문장, 품질 경영 시스템 혁신을 통해 품질프로세스 효율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은 구본희 전무는 품질부문장, 중국시장의 어려운 경쟁 환경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브랜드 이미지 상승 성과를 이룬 이상훈 전무는 중국지역본부 영업과 전략을 각각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 이수일 사장 

한편, 구주지역 전문가인 김한준 전무는 경영관리부문장으로서 경영 전반의 수익성 및 효율성 제고로 회사 성과 창출에 기여해 구주지역본부장으로 이동, 주요 판매 거점인 유럽지역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인사와 함께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신규 비즈니스 영역 확대 및 M&A 추진 등 미래 성장전략을 강화하고 기업 경영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시장 및 고객 중심의 민첩한 대응을 위해 조직을 개편했으며, 특히 아시아지역본부를 신설해 한국을 중심으로 신흥시장인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로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2007년부터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을 이끌었던 서승화 부회장은 퇴임 후 경영자문을 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