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요타 ‘ME.WE 컨셉트’, 2014 올해의 디자인 수상 후보 선정

  • 기사입력 2014.03.23 11:33
  • 기자명 신승영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의 혁신적인 친환경 컨셉트 ‘ME.WE’가 런던 디자인 박물관(Design Museum London)이 개최하는 ‘2014 올해의 디자인(the Design of the Year 2014)’ 수상후보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해 4월 프랑스 파리 토요타의 쇼룸에서 첫 선을 보인 토요타 ME.WE의 디자인은 ‘적을수록 많다(less is more)’라는 혁신적인 미니멀리즘 접근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대나무와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과 같은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여 자동차 대량생산으로 야기되는 생태학적 문제에 대한 참신한 해답을 제시한 것이다.
 
토요타 유럽 디자인센터(ED2, Toyota European Design & Development)와 건축/산업디자인 분야에서 혁신과 미니멀리즘이 조화된 많은 프로젝트로 호평을 받아온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장 마리 마소(Jean-Marie Massaud)의 합작품인 토요타 ME.WE는 3월26일부터 8월25일까지 다른 후보작들과 함께 런던 디자인 박물관에 전시된다.
 
‘올해의 디자인’은 2007년 뉴욕타임즈에 의해 세계 5대 박물관에 포함된 ‘런던 디자인 박물관’이 해마다 개최하는 디자인 상이다. 최첨단 혁신과 독특한 재능을 보여주는 전세계의 건축, 디지털, 패션, 가구, 그래픽, 상품, 이동수단 등 7개 부문으로 나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이 최종 수상작을 뽑는다.
올해는 보다 새롭게 방문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투표 플랫폼을 웹사이트(www.designmuseum.org/)에 마련했으며, 토요타 ME.WE의 투표는 4월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