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 3세대 신형 카이엔 세계 최초 공개...한국은 내년 하반기에 상륙

  • 기사입력 2017.08.30 15:58
  • 기자명 최승태 기자
주펜하우젠에서 공개된 카이엔과 함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토데일리 최승태 기자] 포르쉐가 지난 29일 독일 슈투트가르트 주펜하우젠에서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신형 카이엔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카이엔 3세대 모델은 포르쉐 특유의 주행성능과 실용성이 결합돼 재탄생했다.

디자인은 카이엔 특유의 스포티함과 정밀함 그리고 정교함이 어우러져 탄생했다.

전면부에서는 확장된 전면 공기 흡입구와 새로워진 수평형 엣지 라이트가 돋보인다.

기존 휠베이스(2,895mm)를 유지하면서도 64mm 더 확장된 전장과 9mm 낮아진 루프가 우아함과 유려함을 배가시킨다.

전장은 4,918mm, 전폭은 1,983mm(미러 제외)이며,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100리터 증가한 770리터다. 

또한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리어 라이트와 끝이 맞닿는 폭이 좁은 LDE 스트립 사이에 위치한 포르쉐 로고는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낸다.

신형 카이엔 모델에는 3단계 조명 콘셉트를 채택한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됐다. 

향후 업그레이드 시 코너링 라이트, 고속도로 라이트와 같은 다양한 조명 모드를 제공하는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PDLS 플러스, 매트릭스 빔이 장착된 새로운 LED 메인 헤드라이트는 84개의 개별 작동식 발광 다이오드를 통해 가변형 조명 분배와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대 차선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하이빔, 적응식 사인 글레어 컨트롤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신형 카이엔의 차체 중량은 이전 모델보다 65kg가량 줄어든 1,985kg이다. 포르쉐는 이전 모델보다 기본 사양이 더 추가됐음에도 지능형 경량 설계로 인해 차체 중량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3세대 신형 카이엔은 두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새롭게 개발된 3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 카이엔과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된 카이엔S다.

카이엔은 최고 출력 340마력(250kW),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6.2초 걸리며 최고 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카이엔S는 최고 출력 440마력(324kW), 최대 토크 56.1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단 5.2초 걸리며 최대 속도는 265km/h이다.

이같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터보 엔진을 비롯해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 액티브 사륜구동,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과 함께 새로 개발된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 등이 기본으로 장착돼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첨단 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Porsche Advanced Cockpit)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포르쉐 제어 콘셉트의 중심에는 최신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의 12.3인치 풀HD 터치스크린이 자리한다.

PCM은 음성 제어를 포함, 광범위한 디지털 기능의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기본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기본 온라인 내비게이션, 실시간 교통 정보도 포함된다. 

중앙 콘솔의 아날로그 컨트롤 장치로 차량의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다른 버튼들은 스마트폰과 유사한 느낌의 터치 화면에 조화롭게 배치돼 있어 조작 시 음향 및 촉각으로 피드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전형적인 포르쉐 스타일로 중앙에 아날로그 회전속도계가 있으며, 측면에 장착된 두 개의 7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에 주행 정보 및 스티어링 휠의 다양한 기능 정보가 표시된다. 

열 감지 카메라가 장착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는 교통 신호 인식 기능이 있는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Lane Change Assist), 레인 키핑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및 교통 체증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를 포함한 파크어시스트(ParkAssist), 어댑티브 컨트롤 크루즈(adaptive cruise control system)을 포함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che InnoDrive) 등도 적용됐다.
 
신형 카이엔의 판매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카이엔이 7만 4,828유로(약 1억52만 원), 카이엔S가 9만 1,964유로(약 1억2,355만 원)이다.(독일 기준)
 
국내에는 2018년 하반기 경에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예약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