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차, 올 상반기 판매량 전년대비 36% 증가...1천억원 투입해 인프라 확충

  • 기사입력 2017.08.17 10:29
  • 최종수정 2017.08.17 15:18
  • 기자명 임원민 기자
 

[오토데일리 임원민 기자] 볼보자동차가 지난 16일 POBA 강남타워에서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이자리에서 볼보는 올해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네트워크 확장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시장에 1,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지난 7월까지 전년도 동기 대비 약 36.5% 증가한 4,136대의 판매량을 보였다.

볼보자동차는 현재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국내 목표 판매대수를 기존 6,300 대에서 6,500대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국내 시장에 1,000억 원을 전격 투자하며 대대적인 네트워크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는 1997년 볼보자동차코리아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국내 투자금액이다.

지난 7월까지 서울 송파, 경기 안양, 부산 광안, 충남 천안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오픈했으며, 하반기에는 서울 동대문과 울산광역시 총 2 곳에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를 포함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37.5% 늘려 연말까지 각각 22개의 공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올해 안에 서초전시장을 포함한 총 9개 지점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의 리노베이션과 확장이전도 진행한다.

더불어 볼보자동차의 고객 중심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볼보자동차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를 통해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테크니션이 2인1조를 이뤄 차량 예약부터, 점검, 수리 및 상담, 차량 인도까지 모든 고객 서비스 과정을 전담해주는 시스템이다.

VPS는 고객의 시간은 절약해주고, 서비스센터 이용 편의를 높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6월 볼보개인전담서비스에 대한 내부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VPS를 처음 도입한 지난해 1월 이후 10% 포인트 이상 상승해 만족도지수가 76.2%로 나타났다.

특히 정확한 진단과 전담 정비사에 대한 신뢰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8개의 지점이 스웨덴 본사로부터 볼보개인전담서비스 지점으로 인정받았으며, 오는 2018년까지는 전 지점 인증을 마칠 계획이다.

또한 볼보자동차는 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스웨덴 본사와 동일한 시스템인 '마스터 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신설해 중간 관리자 역할의 정비사 역량 개발에 힘쓰고 있다.

마스터 그레이드 프로그램은 2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마스터 그레이드를 득한 정비사는 볼보 공식 서비스센터 내에서 다른 정비사를 교육하고 기술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국내 사회공헌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는 교통약자이자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를 배려하는 프로그램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교통사고 장애를 포함한 장애 아동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재활보조기구 및 치료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이달 중 스웨덴 공연단과 함께 문화 혜택이 많지 않은 지역을 순회하며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함께 진행한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인프라 확대와 품질 향상에 집중 투자하면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