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신형 E클래스 쿠페 2개 차종 출시

  • 기사입력 2017.07.03 10:5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더 뉴 E 클래스 쿠페 2종을 출시한다.

더 뉴 E 클래스 쿠페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으며 2017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쿠페 특유의 비율과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더 뉴 E 클래스 쿠페는 기존 모델 대비 한층 더 커진 차체(길이 +100mm, 폭 +70mm, 높이 +40mm)를 통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해 4인승 럭셔리 쿠페로서 장거리 주행에도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더 뉴 E 클래스에 적용된 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포함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의 탑재(일부 모델 선택사양)는 물론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동급 세그먼트 최초로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E 클래스 쿠페의 라인업은 총 2종으로 효율성을 갖춘 디젤 모델 더 뉴 E 220 d 쿠페와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하는 최상위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인 더 뉴 E 400 4MATIC 쿠페이다.

더 뉴 E-클래스 쿠페의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 특유의 비율과 흐르는 듯한 드로핑라인,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후면부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리시하며 감각적이다.

실내는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더 뉴 E-클래스 세단의 실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쿠페 모델만을 위해 디자인 된 터빈 블레이드를 모티브 해 만든 에어 벤트 등이 특징이다.

또한, 더 뉴 E-클래스 쿠페에는 메르세데스 AMG 디자인 요소들로 구성된 AMG Line이 전 라인업의 외관 및 내장에 기본 적용되어 쿠페 모델의 다이내믹함과 독창적인 디자인 특징을 더욱 부각시키며 차별화 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연출한다.

더 뉴 E-클래스 쿠페는 파워풀하고 정교하면서도 편안한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스포티하고 민첩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디젤 모델에는 더 뉴 E-클래스 세단 모델에 최초 적용됐던 2.2리터 직렬 4기통의 메르세데스 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이 적용돼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기존 2,143cc)은 줄었지만 출력과 효율성, 정숙성은 크게 향상됐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최고 출력 194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에 적용된 3.0리터 V형 6기통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8.9kg.m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3초만에 주파한다.

더 뉴 E 클래스 쿠페의 모든 엔진은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결합해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5가지 주행모드(Eco,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를 제공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적용됐다.

이 외에도 더 뉴 E 클레스 쿠페 모든 모델에는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이 적용됐다.

에어 바디 컨트롤은 기존의 에어매틱(Airmatic) 대비 더욱 진보한 서스펜션으로 멀티-챔버 시스템이 도입돼 주행 상황에 따라 더 즉흥적으로 서스펜션의 답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셀렉트와 연계해 서스펜션을 4가지 단계(Comfort, Comfort+, Sport, Sport+)를 조절할 수 있다.

더 뉴 E 클래스와 동일하게 더 뉴 E-클래스 쿠페에도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탑재됐다. 더 뉴 E 400 4MATIC 쿠페 기본 사양, 더 뉴 E 220 d 쿠페 선택사양이다.

이 밖에도, 더 뉴 E-클래스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개별 점멸이 가능한 좌우 각 84개의 LED로 구성, 최초의 전자제어 하향등을 지원하는 멀티빔(MULTIBEAM) LED 헤드램프, 주차공간을 스스로 찾아서 전진/후진 주차는 물론, 자동 출차까지 지원하는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을 적용했다.

 

또 스티어링 휠 양쪽에 위치해 계기반 메뉴, 멀티미디어 시스템 조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터치컨트롤(Touch control),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등이 제공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격은 E220d 쿠페가 7,190만원, E 400 4MATIC 쿠페가 9,41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