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공행진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이제부턴 고객 만족. 상생에 집중

  • 기사입력 2017.05.18 14:30
  • 최종수정 2017.05.19 14:48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영국의 프리미엄브랜드 재규어랜드로버는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두 브랜드를 합쳐 전년대비 44.4%가 늘어난 총 1만4,399 대를 판매, 수입차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증가율은 전체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것이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국에서도 사상 처음으로 10만 대가 넘는 10만5,104 대를 판매하면서 전년 대비 23.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글로벌시장에서의 이 같은 고성장은 최근 출시되는 재규어 XE, F-TYPE,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 독창성 강한 탁월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지난 4월 발표한 ‘비전 2020’은 이를 보완하기 위한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한다는 게 핵심 내용이다.

재규어랜드로버 본사는 매년 약 5조 원을 연구개발 및 글로벌 시장에 투자, 2020년까지 매년 혁신적이며 경쟁력 있는 신차를 내놓는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F-TYPE SVR, 레인지로버 SVA 다이나믹 등 프리미엄 고성능 재규어 랜드로버 SVO 모델을 적극 출시, 라인업을 다양화 한다는 것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 같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함께 다양한 편의제공으로 한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AS부문은 현재 22개인 서비스센터를 올해 안에 25개로 늘리고 인증중고차 매장도 7개에서 12개로 확대하는 등 고객들에게 편의를 위한 네트워크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영국 본사가 개발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을 전 세계 세 번째로 한국시장에 공식 도입한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인력 양성을 목표로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는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 전파와 함께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3월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이 프로그램의 국내 도입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4월 진행된 사전 설명회에서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전국 12개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 학생 1,2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제 1회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에는 총 16 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는 46주간의 정비이론 학습 및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병행한 뒤 재규어 랜드로버가 인증한 서비스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서비스 및 유지관리, 섀시, 전기 원리, 엔진 및 변속기 등 4가지 항목, 18개 코스로 구성되며 참가자는 18주간 이론 커리큘럼 및 840시간의 e-러닝을 거쳐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이론을 숙지하게 된다.

특히 28주간의 실습 과정에서는 현장 정비 참여는 물론, 다양한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이 기간 중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트레이닝 담당자는 물론, 외부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의 1대1 맞춤식 교육도 제공된다.

1년간에 걸친 프로그램 종료 후 재규어 랜드로버 인증 정비사 자격을 취득한 참가자들에게는 딜러사 정규직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평가자에게는 영국 본사 견학 특전도 부여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 유지를 목표로 약 1,200 명에 달하는 딜러사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월에는 전 세계 최초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완벽하게 적용한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등 교육에 필요한 인프라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총 3개의 서비스센터를 신설, 전국에 25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우수 정비인력 양성으로 기업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 원칙을 지키며, 고품질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