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로운 M, BMW M2 쿠페 공식 출시...가격은 7,540만 원

  • 기사입력 2016.11.02 15:41
  • 기자명 이병주 기자
 

[오토데일리 이병주기자] BMW 코리아가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M2 쿠페 구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전달 'Lucky 22 For M2' 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M2 쿠페의 판매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부산모터쇼 공개 이후 뉴 M2 쿠페의 판매를 기다려온 사전계약 고객 22명에게 출고 차량을 직접 전달함과 동시에 차량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 및 전문 인스트럭터와 진행되는 트랙 체험 등 오직 M2 쿠페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출고된 차량과 함께 행사 당일 촬영한 그룹 및 개별 고객들의 사진을 담은 아크릴 액자, 안전한 트랙 주행을 위한 M 헬멧, 그리고 언제든 박진감 넘치는 주행 녹화영상을 담을 수 있는 고프로(Go-Pro) 카메라와 카메라 마운트가 기념품으로 제공되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BMW 뉴 M2 쿠페는 성공적인 BMW 1시리즈 M쿠페(1M)의 계보를 잇는 후속 모델로 BMW M 브랜드가 지향하는 뛰어난 역동성과 추종을 불허하는 민첩성, 최적의 차량 컨트롤을 구현한 모델이다.

고성능 직렬 6기통 엔진, 민첩한 후륜구동 장치, 경량 알루미늄 M 스포츠 서스펜션, 스포티한 외관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M2에 탑재되는 3.0리터 직렬 6기통 싱글터보 가솔린 엔진은 6,500rpm에서 최고출력 370마력을 발휘한다.

또한 7단 M 더블클러치 변속기(M DCT)와 런치 컨트롤이 탑재되어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의 가속을 단 4.3초 만에 완료하며, 최고속도는 250 km/h에서 전자식으로 제한된다.

특히, BMW 그룹 100주년을 기념해 올해에 한해 BMW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카본 리어 스포일러,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프론트 스필리터 등 약 300만원 상당의 퍼포먼스 파츠를 기본 장착해 사전예약 고객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BMW M의 정체성을 역동적인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으로 구현한 M2 쿠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7,54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