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 기사입력 2016.09.30 13:2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 Insight)’가 최근 실시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A/S 소비자 만족도(Consumer Satisfaction Index)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0,788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000점)을 획득했다. 

이는 자동차 업계 평균 792점을 크게 상회하며 국내 수입차 업계를 넘어 자동차 업계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또 지난 27일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 A/S 서비스(수입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업계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S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활발한 국내 투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국 총 43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6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추가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 서비스(My Service)’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이끌어냈고, 지난 7년간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부품 가격 인하했다.

이밖에 보험개발원 차량 등급평가에도 참여해 합리적인 보험 및 사고 수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성장과 함께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는 각각 부품물류센터와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오픈한 바 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런 노력을 인정 받아 ‘컨슈머인사이트’의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자동차 A/S 서비스(수입 자동차) 부문에서 1위 기업에 선정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