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불모터스, 디테일 살려 변화를 꾀한 ‘뉴 푸조208’ 출시

  • 기사입력 2016.09.09 13:24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9일 ‘New푸조208’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푸조208은 세계 최초로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도입하고, 가볍고 날렵한 차체와 넓은 실내 공간, 개성 넘치는 디자인, 높은 연비 효율 등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유럽 B 세그먼트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이다. 

New 푸조 208은 푸조 특유의 감성으로 완성된 기존 208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디테일을 살린 포인트 요소들로 변화를 꾀했다. 

가장 큰 변화는 차량의 전면부로, 볼륨감이 느껴지는 새로운 프론트 범퍼와 넓어진 그릴, 새롭게 장착된 투톤 헤드램프가 스포티하면서도 날렵한 인상을 완성시킨다.

새롭게 디자인된 3D LED 리어라이트는 New 푸조 208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차량의 전체적인 라인은 보닛을 가로지르는 부드러운 곡선이 전면 유리로 이어지며 208의 외관에 스피디한 인상을 더하고, 차량의 측면은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를 연상시키듯 단단한 느낌을 선사한다. 

New 푸조 208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로 완성됐다. 

특히, New 푸조 208의 혁신적 인테리어 시스템인 ‘아이-콕핏(i-Cockpit)’은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헤드업 클러스터, 컴팩트한 스티어링휠로 구성돼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여기에 BlueHDi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복합연비 16.7km/ℓ(도심 15.6km/ℓ, 고속18.4km/ℓ)의 뛰어난 효율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전 모델이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문가들에게도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만큼, 이번 New 푸조 208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New 푸조 208은 Allure와 GT Line 두 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2,590만원, 2,790만원이다. (VAT 포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