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한 자들의 대결, ‘벤츠 AMG’, ‘BMW M’ 압도

  • 기사입력 2016.08.23 18:25
  • 최종수정 2016.08.24 22:1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지난해 메르세데스-AMG의 한국시장 판매량은 1,688 대로 전년도의 776 대보다 무려 117%나 성장했고 올 1-7월까지 판매량도 877 대로 지난해와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AMG’와 ‘BMW-M’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양 브랜드의 고성능 버전이다. 본 모델인 벤츠, BMW와 마찬가지로 한국의 수입 고성능차 부문에서 양보 없는 경합을 벌이고 있다.

'메르세데스-AMG'는 1967년 설립된 메르세데 벤츠의 고성능 차량 브랜드로, 구동 시스템은 물론, 독자적인 완성차 개발과 생산, 특수 차량 생산, 주문 제작 차량 및 부품 생산, AMG 선택 사양과 AMG 액세서리 개발 및 제작까지 망라하고 있다.

BMW M은 정확히 ‘BMW M GmbH’로 1972년 5월 BMW 모터스포츠한 이름으로 출범했다. 이후 M-테크니크에서 BMW M으로 사명이 변경됐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의 한국시장 판매량은 1,688 대로 전년도의 776 대보다 무려 117%나 성장했고 올 1-7월까지 판매량도 1324 대로 지난해보다 훨씬 높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BMW M은 지난해 한국시장 판매량이 946 대, 올해는 454 대로 메르세데스 벤츠-AMG와의 차이를 좀처럼 좁히지 못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는 자체 차량과 엔진 개발 부서를 갖추고 있으며 벤츠의 고성능 차량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구동시스템 개발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AMG 독자적인 완성차 개발과 생산, 특수 차량 생산, 주문 제작 차량 및 부품 생산과 함께 AMG선택 사양과 AMG 액세서리 개발 및 제작까지 사업 분야에 포함하고 있다.

AMG는 고성능과 익스클루시비티, 다이나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상징한다. 독창적이며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스포티 세단과 SUV,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그리고 특별히 제작된 단 하나뿐인 모델까지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메르세데스-AMG는 디자인, 공기역학, 인테리어는 물론 파워트레인, 엔진, 서스펜션, 브레이크, 전장의 개발부터 완성된 AMG 차량의 생산에 대한 최종 승인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

AMG 모델 라인업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고 고객의 다양한 바람과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다.

라인업은 422마력-751마력의 출력을 제공하는 20개 이상의 AMG 고성능 차량으로 구성되며 세단, 쿠페, SUV, 로드스터 및 메르세데스-AMG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량인 메르세데스-AMG GT가 포함돼 있다.

각 AMG 모델은 독특한 동력 전달, 상상을 초월하는 엔진 사운드, 탁월한 핸들링과 드라이빙 감각을 만끽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퍼포먼스 차량이다. 최상의 고급스러움, 뛰어난 품질, 그리고 정교한 장인 정신은 메르세데스-AMG의 기본 요소다.

 

메르세데스-AMG는 모터스포츠에 확고한 기반을 둔 고성능 브랜드로 포뮬러 원 (F1) 경주부터 DTM(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까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성공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특히, 2010년 F1 레이스 복귀와 함께 메르세데스-AMG는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팀을 통해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팀은 2014 시즌 16번의 우승을 기록하며 컨스트럭터 월드 챔피언쉽 타이틀을 차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은 AMG 브랜드 세계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매력적인 새로운 세그먼트의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일반 모델 이상의 강력한 힘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원하지만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모델에서 제공하는 스포츠카 수준의 극도로 강력한 성능, 고배기량, 및 최고급 사양 등이 아직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고성능 세그먼트 엔트리 고객들에게 완벽한 대안을 제시한다.

메르세데스-AMG의 엔지니어들에 의해 개발된 상향 조정된 엔진, 스포츠 서스펜션, 다양하고 차별화된 외부 디자인과 인테리어 사양들은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을 진정한 AMG 모델로 만들어준다.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은 수작업으로 엔진이 조립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형적인 AMG 유전자와 AMG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은 라벨과 헌신 두 가지를 의미한다. 블랙 바탕에 실버 레터링과 실버 테두리로 구성돼 있는 라벨은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의 독보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라벨이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Sport 모델은 아팔트바흐(Affalterbach)에서 개발되는 진정한 패밀리에 대한 헌신을 보여준다.

 

메르세데스-AMG는 설립 초기부터 ‘1인 1엔진 (one man-one engine)‘ 철학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1인 1엔진 (one man-one engine) 철학은 메르세데스-AMG가 지금까지 프리미엄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중요한 토대로서 설립 이래 48년 동안 변함 없이 지켜지고 있다.

메르세데스-AMG의 1인 1엔진 철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실력을 갖춘 엔지니어 한 명이 AMG 엔진 하나의 조립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 제작하는 것으로 제작 완료 후에는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이 해당 엔진에 새겨지며 이는 최고의 품질과 정교함을 의미한다.

그래서 메르세데스-AMG는 그 어떤 것보다 특별한 차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