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판매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재규어 XE 온라인 판매에 대해 어떤 공식적인 접촉 및 협의를 진행한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고지된 차량 판매와 관련된 가격 등 모든 정보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또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공식 딜러와 협의된 사항이 아니다”라면서 “현재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오직 당사 공식 딜러의 공인된 유통망을 통해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손상 및 소비자 혼란 야기 등에 대해 해당 소셜커머스 업체에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기존 고객을 비롯한 모든 고객들에게 어떠한 피해도 돌아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소셜커머스 티몬은 '재규어 XE' 포트폴리오(정상가 5,510만원)와 알스포츠(R-Sport) 모델(정상가 5,400만원) 20대를 700만원 할인한 4,810만원, 4,700만원으로 3시간만에 모두 팔았다.
이는 국내 전자상거래업계에서 수입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한 첫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