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차, K3 쿱(KOUP) 27일 출시. 19일 사전계약

  • 기사입력 2013.08.18 22:03
  • 기자명 이상원

기아자동차가 K3 쿠페 모델인 K3 쿱(KOUP)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앞서 기아차는 19일부터 26일까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동급 최고의 스타일과 성능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날 ‘K3 쿱’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3 쿱은 기아차가 지난 2009년 선보인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로, 뛰어난 동력성능과 세련미와 역동성을 극대화한 쿠페 스타일, 차급을 넘어서는 고급사양 등 최고의 상품 경쟁력에도 불구, 합리적 가격책정과 사양구성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K3 쿱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7.0kg.m의 감마 1.6 GDI 엔진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의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특히 터보 모델은 고성능에 최적화되도록 변속기와 서스펜션을 세팅하고,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와 패들 쉬프트 등을 적용해 고객에게 최고의 주행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K3 쿱’은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과 6개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커튼 에어백),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K3 쿱’은 국내 준중형 유일의 ‘프레임리스 도어(Frameless Door, 양쪽 2개 문의 유리창 윗부분에 프레임이 없는 형태)’를 적용해 차급을 넘어서는 고급감을 구현했으며,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개성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안개등을 LED로 둘러싸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킨 ‘LED 라운딩 프로젝션 안개등’을 동급 최초로 적용한 것을 비롯, 대형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킥업 타입의 트렁크 리드 등을 통해 쿠페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도로 상황 및 운전자 취향에 따라 3가지의 핸들 조향감을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를 포함해 유보(UVO) 시스템이 탑재된 7인치 내비게이션,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통해 ‘K3 쿱’의 가치를 끌어올렸다.
 
기아차는 ‘K3 쿱’을 출시하며 쿠페의 고성능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가격 및 사양을 구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1.6 GDI 엔진을 탑재, 쿠페의 세련된 스타일을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엔트리 모델을 도입하는 한편, 터보 엔진 적용 모델 또한 HID 헤드램프, 알로이 페달, 듀얼 머플러 등 터보 차별화 사양을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이 강력한 엔진 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든 터보 모델에서 수동변속기 선택이 가능하도록 해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끼고자 하는 고객들의 감성을 충족시켰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공식 출시 전 K3의 모습을 가장 먼저 공개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추적자 바이럴 영상’의 후속 영상을 선보이고, 이 영상을 통해 ‘K3 쿱’의 역동적인 주행장면과 강인한 스타일을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유명 자동차 및 패션 매거진의 6개월 정기 구독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개성과 멋을 중시하는 ‘K3 쿱’ 고객에게 색다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K3 쿱’의 판매가격은 1.6 GDI 엔진 탑재 모델이 럭셔리는 1790만원, 1.6 터보 GDI 엔진 탑재 모델은 트렌디가 2070만원, 프레스티지가 2200만원, 노블레스가 229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