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의 MINI는 어떤 모습? ‘MINI 비전(Vision)’ 컨셉 모델 공개

  • 기사입력 2013.07.30 14:31
  • 기자명 이상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최근 뮌헨에서 열린 ‘MINI 디자인 앳 홈(Design @ Home)’ 행사에서 미래의 MINI를 가늠해볼 수 있는 ‘MINI 비전(Vision)’ 컨셉 모델을 발표했다.
 
MINI디자인 총괄인 앤더스 워밍(Anders Warming)이 직접 공개한 MINI 비전은 기존 MINI의 특징과 가치를 기반으로 미래에 초점을 맞춰 미적, 기술적 혁신과의 조화를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MINI 비전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클래식 MINI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범퍼와 보조 조명 모두 그릴로 통합했으며, 전체적으로 스포티하면서 컴팩트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최첨단복합소재인 ‘유기 금속(organo metal)’ 재료를 처음으로 적용해 물 흐르듯 이어진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외에도 차체의 각 프런트 휠 아치, 공기흐름에 최적화된 휠 림, 외부 거울, 그리고 공기 환기식 루프 스포일러 주변으로 흡입구와 배출구를 적용해 공기역학적인 MINI 비전의 컨셉을 표현했다.
 
내부 디자인은 MINI 전통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 다양성, 기능성, 심미적 매력이 돋보인다. ‘최소한의 사이즈로 최대한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MINI 브랜드의 기본 아이디어가 반영돼 있으며 투명한 형태의 운전석, 인상적인 도어 디자인, 수면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의 센터페시아를 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장점을 누리면서도 내부 공간은 넉넉하게 디자인됐다.
 
아울러 도어 안쪽은 영국을 상징하는 유니언잭 디자인을 통해 스타일적인 요소가 강조됐으며 탄력성 직물 스트랩을 적용해 핸드폰, 음료수 병 등을 보관할 수 있다.
 
또 새로 추가된 MINI 클릭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거치대, 컵 홀더 등을 간단하게 설치해 내장 디자인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MINI 비전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컨트롤(Driving Experience Control, DEC) 스위치로 ‘집중 주행모드’ 또는 ‘완전 상호주행 모드’를 운전자가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운전자가 선택하는 주행모드는 클래식, 아날로그 또는 3D 스타일의 빛과 색상으로 출력돼 기존 MINI의 원형 중앙 디스플레이 형태와 어우러져 각각 다른 느낌으로 표현된다.
 
이번 MINI 비전 공개를 통해 MINI는 앞으로도 다양성과 상상력에 기반한 기술, 그리고 작지만 스포티한 존재감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다시금 재입증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