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쿄모터쇼에 선보일 혼다 컨셉카

  • 기사입력 2005.10.19 09:29
  • 기자명 변금주

오는 21일 일본 자바시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되는 동경모터쇼에 혼다는  ‘feel FINE’을 주제로 총 23종, 25대의 자동차를 전시한다.

혼다의 자유로운 사고방식과 진보된 기술,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을 유감없이 표현할 이번 모터쇼에는 3대의 컨셉트카와 최근 혼다가 선보인 뉴 시빅, 뉴 시빅 하이브리드 등이 소개된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인 공간을 최대한 배려한 흔적이 돋보이는 3대의 컨셉카를 먼저 만나보자.

◆ 스포츠 4 컨셉트 [Sports 4 Concept]
스포츠 4컨셉트는 ‘누구나 자유롭게 운전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그 즐거움을 모든 탑승차가 공유할 수 있는" 자동차를 테마로 하고 있다.

스포츠 4 컨셉트의 특징은 4인승 독립 레이아웃으로, 각 좌석 마다 버킷 시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각각의 좌석에는 독립 개폐가 가능한 스카이 루프가 갖추어져 있어 각 좌석 마다 각각 오픈카 같은 개방감을 맛볼 수 있다.

운전석 주변은 각종 장치를 최적의 장소의 최적의 형태로 배치해 순간 인지, 직감 조작이 가능한 콕핏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레전드에 탑재된 세계 최초의 세계 최초의 4륜 구동력 자재제어 시스템인 ‘SH-AWD(Super Handling All Wheel Drive)’ 시스템이 적용되어 차량 주행 성능을 극대화 하고 있다.

한편, 스포츠 4 컨셉트에는 야간 주행 시 전방의 물체를 적외선을 통해 감지해서 모니터와 음성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인텔리전트 나이트 비전 시스템 (Intelligent Night Vision System), 고속도로 주행 시 앞 차량과의 간격을 제어해 주는 HiDS, 차량의 추돌을 감지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CMS(Collision Mitigation brake System) 및 E-프리텐셔너 등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최첨단 안전기술이 적용됐다.

◆ W.O.W 컨셉트 [W.O.W Concept – Wide Open-hearted Wagon]
W.O.W 컨셉트카는 친구와 가족, 심지어 애완견까지 다 함께 운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혼다가 제작한 새로운 발상의 컨셉트카이다.

슬림한 차체에 저상화 기술을 적용해 넓은 실내 공간 확보하고, 탑승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나무 소재의 바닥을 장착해 안락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특히 조수석 앞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작은 개를 태울 수 있는 공간이 탑재되어 애완견을 아끼는 운전자들을 섬세하게 배려했다.

한편 W.O.W는 좌석 배치를 통해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추구 하고 있는데, 일반 적인 네 개의 독립 좌석 배치를 탈피해, 바닥 아래 수납된 별도의 좌석을 꺼내 6인 좌석 배치가 가능한가 하면, 여분 좌석의 배치로 애완견을 위한 자리까지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 뒤쪽은 승하차의 용이성을 위해 여닫이 형식의 뒷문을 채용하고 있으며, 좌우에는 파워 슬라이딩 도어를 채용해 개와 사람 모두를 위한 새로운 컨셉트카이다.

◆ FCX 컨셉트 [FCX Concept]
FCX컨셉트카는 첨단 기술과 저상화 디자인이 어우러진 차세대 프리미엄 연료 전지차이다.

저상화 기술을 통해 차체를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혼다의 앞선 패키징 기술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여, 고급스럽고, 편안한 감각을 자랑한다.

특히 FCX 컨셉트카에는 새로 개발된 수소-흡수 물질을 사용한 차세대 컴팩트 고밀도 수소 탱크가 탑재되어 항속 거리가 560Km로 증가되었다.

차량 및 기술 관련 전시 외에도 혼다의 열정이 담긴 모터스포츠 분야의 F1 및 인디카 시리즈에 참가한 차량들의 전시와 함께 곧 출시 예정인 뉴S2000이 공개될 계획이고, 장애인들을 위해 특수 제작된 혼다 개조 차량들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최근 발표된 8세대 시빅 과 뉴 시빅 하이브리드 모델이 차세대 인텔리전트 동력 시스템들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며, 자동차와 함께 혼다의 첨단 기술들도 관람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께 전시 된다.

레전드에 탑재된 혼다의 독특한 구동 자체 제어 시스템인 SH-AWD (Super Handling All-Wheel-Drive)가 영상을 통해 설명되며, 인텔리전트 나이트 비전 시스템(Intelligent Night Vision System)과 충돌방지시스템인CMS(Collision Mitigation Brake System)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동경모터쇼에 혼다가 전시하는 모델을 살펴보자.

◆ 컨셉트카 전시존 Concept Vehicle Zone: 스포츠4 컨셉트, W.O.W 컨셉트, FCX 컨셉트 ◆ 시빅 전시존 Civic Zone: 뉴 시빅, 뉴 시빅 하이브리드
◆ 첨단 기술존 Advanced Technology Zone: 레전드
◆ 모터 스포츠존 Motor Sports Zone: F1, 인디카 시리즈, 뉴S2000
◆ 특수 차량존 Special Needs Vehicle Zone: 사이드 리프트 업 스텝 왜건 외
◆ 상용 차량존 Production Vehicle Zone: 오디세이, 스텝 왜건, 에딕스, 뉴 시빅, 뉴 시빅 하이브리드 및 기타 모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