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랜드로버, 창립 65주년 기념 디펜더 LXV 스페셜 에디션 최초 공개

  • 기사입력 2013.05.01 12:40
  • 기자명 신승영

올해 65주년을 맞은 랜드로버 브랜드가 영국 솔리헐 공장 인근 패킹톤 에스테이트(Packington Estate)에서 4월30일(현지 시간)에 기념식을 개최하고 스페셜 에디션 모델 ‘디펜더 LX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념식에는 랜드로버 역사를 보여주는 전설적인 차량들이 총 출동했다. 1947~8년대 생산된 랜드로버 프로토타입부터 60년대부터 70년대 초반에 제작된 레인지로버, 지난 2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뉴 일렉트릭 디펜더 등 총 150여대가 전시됐다.
 
특히 65주년 기념 모델인 ‘디펜더 LXV 스페셜 에디션’이 데뷔 행사를 가졌다. 모델명 LXV는 65를 뜻하는 로마식 숫자 표기법에 따라 이름 지어졌다.
 
해당 모델은 2.2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디펜더를 베이스로 개발됐으며 총 5가지 보디 스타일이 제공된다. 랜드로버 6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디자인된 톱니 모양의 16인치 스포츠 알로이 휠,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바디와 대조되는 고유의 코리스 회색 루프 등을 가미했다.
 
인테리어는 오직 스페셜 에디션을 위해 제작된 최고급 가죽시트를 장착했다. 헤드 레스트 부분에 LXV 로고를 새겼으며 랜드로버 고유의 오렌지 색상 스티치로 마감됐다.
 
이밖에 안티락브레이크, 가변형에어서스펜션, 전자식견인컨트롤, 내리막길주행제어장치,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스탑앤스타트 기술 등 랜드로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해 4륜 구동 차량에 적용한 기술의 변천사를 확인하는 공간도 구성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이사는 “1948년부터 65주년을 맞은 오늘까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다목적 차량을 만들어 온 브랜드는 랜드로버”라며 “혁신에 대한 투자는 지금의 랜드로버를 만든 최고의 가치이고 앞으로도 첨단 기술 및 차량 개발을 통해 랜드로버의 명성을 지속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랜드로버 코리아는 랜드로버 탄생 65주년을 기념해 5월3일부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드로버 브랜드의 역사와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긴 참가가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