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1 선수들 얼마나 벌까?

  • 기사입력 2005.10.10 11:23
  • 기자명 이형석


F1선수들은 과연 얼마의 연봉을 받을까? 최근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F1선수들은 얼마의 연봉을 받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최연소 시즌우승을 일궈낸 르노팀의 알론소 선수가 연봉이 1,000% 이상 인상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 연봉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역대 F1선수들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선수는 단연 미하엘 슈마허 선수다. 슈마허 선수는 지금까지 4억6천만 유로를 벌어 드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화로 6천 256억원을 벌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그의 연봉은 5,900만 달러로 약 760억 정도다. 이것은 순수하게 연봉만을 의미하는 액수로, 광고료와 기타 수입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일부에서는 타이거우즈가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사실은 순수하게 연봉만을 거론하면 슈마허 선수가 가장 많이 받는다. 다만 타이거 우즈선수는 스폰 금액과 광고수익에서 앞서 슈마허 선수보다 수익이 많을 뿐이다.

라이코넨 선수가 380억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지만 라이코넨이 F1 4년차임을 감안한다면 그의 연봉은 슈마허 선수못지 않다.

몬토야 선수와 미하엘 슈마허 선수의 동생인 랄프 슈마허선수들이 1천만 달러, 100억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금년시즌 최연소 우승을 이끌어낸 알론소 선수는 금년시즌 660만달러 한화로 약 70억정도를 받았으나 내년에는 최고 700억은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