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요타코리아, 뉴IS250 국내 출시

  • 기사입력 2005.09.26 17:16
  • 기자명 이형진

도요타코리아가 26일 뉴IS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7년 만에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성능으로 돌아온 뉴IS는 다이내믹 스포티 스포츠 세단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 성능, 높은 안전성이 특징이다. 
 
기존 모델에 비해 뉴IS는 전장 90mm, 전폭 80mm가 각각 늘어났으며, 휠베이스 역시 60mm가 늘어나 더욱 편안한 승차공간을 확보하였다.
 
성능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출력과 연비를 향상시킨 V6 2.5리터 엔진을 탑재, 주행 성능을 늘리고, 리터당 11.4km의 뛰어난 연비를 보인다. 
 
VSC, TRC, ABS, EBD, BA 등의 기능 외 언덕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보조해 주는 HAC (Hill Assist Control) 기능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안전을 고려했다.
 
또한, 뉴IS에는 총 8개의 에어백중 최초의 무릎 에어백을 장착했으며, 특히 조수석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트윈 챔버 에어백이 장착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토요타코리아 오기소 이치로 사장은 “뉴IS는 세련된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으로 운전자의 의지를 정확히 이해하여 움직이는 프리미엄 스포츠 컴팩트 세단"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