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엔카, 침수차량 100% 환불. 이전등록비도 보상

  • 기사입력 2011.08.12 11:16
  • 기자명 이상원

올 여름 유례없는 긴 장마와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1만대가 넘는 차량이 침수피해를 입었으며 이 중 대량의 침수차가 중고차 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현재 중고차 시장에는 침수차 주의보가 내려졌다.
 
침수차에 대한 불안 때문에 중고차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올해 말까지 ‘침수차 특별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부터 올해 말까지 SK엔카 직영센터에서 구입한 직영차량이 3개월 이내에 SK엔카 차량진단 결과와는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차량가격을 100% 환불해 주며 이전등록비도 전액 보상해준다.
 
또, 100만원의 추가 보상금도 지급한다.
 
SK엔카 직영차는 18단계 105개 차량진단 항목과 더불어 침수차량 판별을 위한 특별 진단 시스템을 도입, 육안이나 수작업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침수 흔적까지 상세하게 진단하고 있어 침수차에 대한 걱정 없이 믿고 구입할 수 있다.
 
개인간 직거래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SK엔카 직거래센터에서 중고차 구매보증 서비스를 통해 성능 및 차체 진단은 물론 침수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차종에 따라 7만원(1,000cc 이하)에서 20만원(3,000cc 초과)의 이용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침수차에 대한 걱정 없이 개인간 직거래를 할 수 있다.
 
사고 유무, 침수 여부 등 중대한 진단 오류에 대해서는 3개월. 5천Km 이내에 이용요금의 최대 50배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중고차 구매보증 서비스는 신차출고일 기준 7년 이내 또는 주행거리 14만Km 이내의 국산차에 한해서 이용 가능하다.
 
이번 폭우로 차량 침수 피해를 본 일부 차주들이 침수 흔적을 없애고 직거래로 판매하거나 불완전한 수리로 결함 여부가 있는 침수차들이 멀쩡한 중고차로 둔갑해 나오는 등 소비자가 침수차 구매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침수차 구매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다.
 
SK엔카 영업총괄본부 최현석 이사는 “침수차는 추후 엔진이나 전기 부품에 이상이 발견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특히 일반 소비자가 육안으로 침수 여부를 확인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업체가 보장하는 보증 차량이나 믿을 수 있는 차량진단서비스를 이용해 가능한 세밀하고 주의 깊게 침수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SK엔카 직영센터는 SK엔카의 차량 전문평가사가 직접 진단하고 보증하는 직영차량을 판매하는 곳으로 영등포, 서초, 장한평 등 서울 주요 지역을 포함한 전국 20여개의 직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