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최대 규모 자전거 박람회, 내달 22일 킨텍스에서 개막

  • 기사입력 2010.09.16 09:18
  • 기자명 이상원

행정안전부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세계자전거박람회-2010 경기도가 오는 10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킨텍스 1홀 및 야외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세계 자전거박람회-2010 경기도는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자전거 관련 박람회로, 전시회 뿐만 아니라 자전거 패션쇼, 데모바이크, 자전거사진콘테스트,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자전거익스트림 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마련,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자전거 사진콘테스트는 ‘생활 속의 자전거’라는 주제로 10월9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www.worldbikeshow.com)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또,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10월9일 ‘내가 꿈꾸는 자전거’ 라는 주제로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10월 1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자전거 사진 콘테스트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수상작은 부대행사의 열기를 박람회로 이어간다는 취지로 ‘자전거 문화존’에 전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박람회 기간(10.22~10.24) 동안 ‘자전거 익스트림쇼’와 자전거 업체의 2011년 출시예정 자전거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바이크 행사가 킨텍스 야외행사장에서 진행된다.
 
 전시홀 내 이벤트 행사장에서는 자전거 패션의 최신 트렌드를 총망라한 ’자전거 패션쇼‘가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측은 자전거 문화와 예술적 측면을 부각시켜 직접 참여를 유도, 자전거에 대한 대국민 친숙도를 증진시킨다는 취지로 이번 부대행사를 마련했다며 세계자전거박람회 2010-경기도 뿐만 아니라 부대행사에도 참관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