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정상급 럭셔리 고성능 세단 재규어 올 뉴 XJ, 국내 상륙

  • 기사입력 2010.08.17 15:06
  • 기자명 이상원


세계 최고의 럭셔리 고성능 세단 재규어 올 뉴 XJ가  국내시장에 출시됐다.

재규어코리아는 지난 7월, 5월에 사전 공개된 올 뉴 XJ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올 뉴 XJ는 초기 물량으로 배정된 150대가 벌써 계약 완료되는 등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968년 XJ6의 출시 이래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재규어의 플래그십 모델 XJ는 전통과 미래지향성을 동시에 표현한 디자인, 한층 더 진보된 고성능 엔진과 고급스럽고 기술 집약적인 인테리어, 운전자를 위한 최고의 주행 사양과 함께 올 뉴 XJ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세계 3대 디자이너 이안칼럼의 새 작품
 
올 뉴 XJ의 외관은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이너인 이안 칼럼(Ian Callum)이 21세기형 재규어를 만들기 위한 의지가 강하게 느껴진다.
 
재규어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성 넘치는 외관을 계승하면서도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현대적인 터치를 가미했다.
 
특히, 길게 늘어뜨린 물방울 모양의 사이드 윈도우는 스포츠 쿠페와 같은 실루엣을 완성함과 동시에 매끈한 디자인의 중심을 이뤘다.
 
올 뉴 XJ의 미적 감각은 외관의 아름다움에 그치지 않고 차체 구석구석에서 배어 나온다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 구성요소인 알루미늄 차체는 우주항공 기술에서 비롯된 리벳본딩 방식을 채용,경쟁 차종보다 150kg 이상 가볍고, 항력계수(Cd) 또한 0.29에 불과해 매혹적이면서 동시에 에어로다이나믹하게 디자인됐다.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올 뉴 XJ 특유의 화려한 실내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질감과 색감의 통일을 위해 센터페시아와 대쉬보드 등에는 각 차량마다 한 그루의 나무에서 나오는 목재를 사용했다.
 
특히, 도어에서부터 차량의 대쉬보드 상단까지 최상급 무늬목으로 대담하게 실내 인테리어를 감싸고 있어 고급스러우며 안락한 감성디자인을 실현한다.
 
또, 대비되는 색상의 이중 스티치로 장식된 폭넓은 천연가죽의 사용은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마치 최고급 서재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초 개발단계에서부터 올 뉴 XJ 디자인 컨셉의 필수적 요소였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더욱 낮고 유선형의 루프라인을 가능하게 하며, 실내 조명감 및 공간감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여기에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기술들은 실내 디자인을 단순한 차량 내부가 아닌, 최첨단 생활공간에 가까운 환경으로 재창조했다.
 
올 뉴 XJ에는 보조석 승객이 DVD 영화나 DMB를 시청하는 동안 운전자는 차량 기능 및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확보함과 동시에 승객의 주행 중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는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스크린이 적용됐다.
 
또, 기존의 아날로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은 시인성을 높였으며, 여러 가지 첨단 기능들을 가상 계기판에서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올 뉴 XJ는 신형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최상위 모델인 ‘수퍼스포트’와 5.0리터 V8 엔진의 ‘프리미엄 럭셔리’ 및 ‘포트폴리오’ 그리고 3.0리터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한 모델 등 총 6가지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롱 휠베이스(LWB) 모델은 차체의 뒷좌석 승객을 위한 레그룸을 125mm 확장시킴으로써,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510마력의 아름다운 고성능
 
올 뉴 XJ는 폭발적인 주행성능과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최신 파워트레인 기술을 사용한 3가지 엔진사양이 선보일 예정이다.
 
주력인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은 최대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3.8kg.m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시간이 4.9초에 불과하며, 최대출력 385마력에 최대토크 52.6kg.m로 제로백 5.7초를 기록하는 5.0리터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이 뒷받침해 준다.
 
또, 디젤모델은 275마력. 61.2kg.m의 힘을 발휘하는 3.0리터 AJ-V6D Gen III엔진이 탑재, 가공할 만한 성능을 선보인다.
 
트윈 시퀀셜 터보차저가 장착된 디젤엔진은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이 6.4초에 불과한 강력한 주행성능에, 리터당 12.7km의 놀라운 연비가 결합, 재규어 드라이빙에서 느낄 수 있는 모든 장점이 집약돼 있다.
 
◆재규어의 첨단 기술들 총 집결
 
올 뉴 XJ에는 재규어의 첨단 기술들이 모두 적용돼 있다.
 
우선 올 뉴 XJ에 탑재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액티브 디퍼렌셜 컨트롤, 재규어드라이브 컨트롤 등은 재규어에서 기대하는 응답성 높고 다이내믹한 핸들링과 정교하면서도 유연한 주행 능력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낸다.
 
특히,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옵션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 오디오 시스템으로 정평 나있는 1200W 출력의 바우어스&윌킨스(Bowers & Wilkins)가 포함돼 있다.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프로로직Ⅱ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2개의 서브우퍼 및 2개의 도어우퍼를 포함한 총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 실내 어디에서도 최상의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 오디오 스티리밍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2.0 시스템 및 DVD, MP3 플레이어를 재생할 수 있으며, 내장된 하드드라이브에 오디오 파일을 저장하여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도 있다.
 
재규어코리아는 올 뉴 XJ의 출시를 기념해 지난달부터 서울 서초와 원주를 시작으로, 대구와 광주까지 전국 10곳의 재규어 전시장에서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올 뉴 XJ의 국내 시판가격은 모델에 따라 1억2천990만원에서 2억84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